"수홍루·극락보전·천년 숲길, 역사 속 트래킹 코스!"

by 여행톡톡

구례 천은사는 신라 시대 창건된 고찰로, 다양한 문화재와 고요한 산사 풍경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수홍루와 극락보전, 천년 숲길 등 사찰 본연의 아름다움과 자연이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에요.


역사적 가치 외에도 도보 산책로와 포토 명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신라 때부터 이어진 절

구례 천은사는 신라 흥덕왕 3년(828년) 인도 승려 덕운이 창건한 사찰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려와 조선시대를 거치면서 남방제일선원, 감로사 등 다양한 명칭과 함께 번성기를 누렸어요.


사찰 곳곳에는 이 천년 세월의 흔적이 남아 있어서, 산사의 역사를 직접 접하실 수 있습니다.


극락보전 등 지정 문화재

천은사에는 보물로 지정된 극락보전, 불화, 금동불감 등 다수의 문화재가 남아 있습니다.


특히 극락보전 내부에는 아미타불 후불탱화와 삼장보살도가 봉안돼 불교미술에 관심 있는 분들께도 추천할 만합니다.


이외에도 관세음보살좌상, 수홍루 등 고건축과 조각예술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수홍루와 계곡

입구의 2층 누각 수홍루와 계곡이 어우러진 풍경은 구례 천은사만의 인상적인 포토존입니다.


계곡물 소리와 숲길이 조용하게 펼쳐져 있어 산책하며 머물기 좋은 코스가 완성되어 있어요.


방문객이 많지 않은 아침 시간대에는 더욱 고요한 사찰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상생의 길 등 도보 산책로

천은사 주변은 지리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다양한 산책로와 숲길로 이어져 있습니다.


상생의 길이나 누림길의 소나무 숲길은 계절별로 다른 체험과 감상을 제공해 드려요.


사찰과 어우러진 숲길을 걸으며 지리산의 자연과 전통을 동시에 체험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09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가족과 함께하는 시원한 나들이, 웃음 가득한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