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국내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는 겨울 설경과 봄의 시작이 움트는 신비로운 여행지입니다. 특히 최근 제주도에서는 이른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유채꽃 개화 소식도 들려오고 있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유채꽃과 한라산 설경이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1월 제주 여행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1월 새해 첫 여행은 다양한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제주도에서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한라눈꽃버스
한라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등반하지않고 감상할 수 있는 '한라눈꽃버스'입니다. 한라산 눈꽃버스는 한라산의 절경을 특히 1100도로를 경유해 눈이 오면 한라산의 설경을 감상하실 수 있는 이색 버스인데요.
기존 토요일과 공휴일에만 운행을 하던 한라산 눈꽃버스는 인기이 힘입어 평일까지 매일 운행을 진행합니다. 운행 일정은 2월 23일까지 운행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 중이며 입니다.
운행구간 제주버스터미널~영실매표소까지 평일 6회, 주말 14회 운행합니다. 한라눈꽃버스 이용 방법은 기존 시내 버스 탑승 방법과 동일하며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합니다.
산방산 유채꽃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겨울 제주하면 동백꽃을 많이들 떠올리실텐데요. 제주도에서는 일찍 피는 유채꽃 종자을 심어서 1월 말에서 2월 초부터 유채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올해는 따뜻한 날씨 덕에 벌써부터 유채꽃이 피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제주도에는 곳곳에서 유채꽃밭을 만나볼 수 있지만 그 중 산방산 유채꽃밭은 산방산을 뒷 배경 삼아 펼쳐지는 유채꽃을 관람할 수 있어 제주 유채꽃 명소도 단연 손꼽힙니다.
또 인근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탄산온천 그리고 승마체험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산방산에서 1월 이른 봄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어리목 탐방로
제주도의 보물 한라산 탐방로는 총 7곳 으로 그 중 어리목 탐방로 최근 완만하고 비교적 쉬운 코스와 짧은 등산 경험으로 한라산 등반코스 중 가장 인기 있는 탐방로입니다.
어리목 탐방로는 해발 970m의 한라산 어리목탐방로에서 시작해 한라산 중턱까지 갈 수 있는 코스로 정상까지 등반은 불가합니다.
어리목코스는 초반에는 높은 경사도를 올라야 하지만 중반부부터는 경사가 완만하고 비교적 쉬운 코스로 초보 등산객에게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또 탐방로 옆 숲길과 목초지가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1월 제주 여행시 방문해보면 좋을 제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제주 오레브 핫스프링 앤 스파
-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152 오레브핫스프링앤스파
- 매일 10:00 - 22:00
- 아쿠아스파 100,000원 / 나이트스파 35,000원
제주 유일한 보양온천 제주 오레브 핫스프링 앤 스파은 겨울철 제주 여행 후 노곤하게 몸을 풀기 좋은 제주 여행지입니다. 제주 오레브 핫스프링 앤 스파 전체 규모가 약 9,290㎡의 대규모 온천복합단지로 제주 유일 보양온천으로 떠오르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온천수는 굴착심도가 2,003m로 국내 최대 깊이를 자랑하는 유리탄산수로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며 아쿠아스파 시설, 인피니티 풀, 노천온탕, 핀란드 아로마사우나 등 야외 노천탕까지 마련되어 있어 1월 가볼만한 제주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https://www.mytravelnot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