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놓치면 후회할 인생샷 명소, 어디일까?"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1년 중 이 시기가 아니면 절대 못 가는 전주의 인생샷 명소가 있는데요. 전주 팔복동의 감성 가득한 이팝나무 철길이 오는 4월 26~27일, 그리고 5월 3~6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을 맞아 다시 개방된다고 7일 밝혔습니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전주시는 지난해부터 이팝나무 철길을 관광 명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문화 행사와 주민 참여형 먹거리 장터를 열어왔는데요. 이 같은 노력 덕분에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전주의 봄철 대표 포토 스팟으로 자리 잡은 전주의 가볼만한 곳입니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2025년 전주 팔복동 철길 개방시기에도 전주 팔복예술공장에서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앤디 워홀’ 특별 전시회까지 함께 열려 예술 감성까지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요. 2024년 통계에 따르면 전주 팔복동 철길 개방시기에 다녀간 관광객만 10만 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낮에는 전주시 기린대로부터 신복로까지 630m 전 구간이 개방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야간에는 분위기가 또 달라지는 전주의 인생샷 명소인 팔복동 철길인데요. 이팝나무를 감상하는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는 금학교부터 신복로까지 400m 구간에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환상적인 야경을 즐기실 수 있어 추천드리는 전주 추천 명소입니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전주시는 이번 개방에 앞서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장실과 쉼터도 새롭게 마련할 예정이라고 하니, 가족 여행이나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딱인 전주 여행지인데요. 지금이 아니면 또 1년을 기다려야하는 봄날의 감성과 사진, 문화가 모두 어우러지는 이팝나무 철길입니다.



temp.jpg 게티 이미지

이번 전주 팔복동 이팝나무 명소 개방시기를 놓치지 말고 이번 기회에 전주 팔복동으로 살랑살랑 봄바람 맞으러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BEST 4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