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선하 Nov 15. 2023

선의,호감, 타인

기획자의아침생각, 후마니타스

당신이 좋은 수요일 아침입니다.

     

❣️❣️❣️기획자의 생각에 생각을 쓰다

Sunha’s HUMANITAS 애정도 의지의 문제입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비교적 호감을 얻고 사랑받는 사람입니다

내가 잘나서, 잘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나를 예쁘게 보기 때문입니다

예쁘게 보려는 사람에게는 나의 실수나 잘못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탓할 거리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고 좋은 점을 찾아 칭찬합니다

애정을 보인다는 것은 상대가 잘 낫고 잘해서가 아니라

좋아서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애정을 가지고 좋아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좋아 보이는 것입니다


다만, 내가 그들을 위한 보답은 나를 애정하는 사람에게 실망 주지 않으려고

나는 그 사람에게 진심을 주고 정성을 다하는 겁니다  


선의를 갖고 베푼다는 것은 바로 나보다 타인을 향한 마음에서 출발합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나 먼저 생각하고 나를 중심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남을 생각하고 남의 불평불만 불편을 알아차려서

그 고통을 함께 짊어질 수 있는 것은 선의가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그저 예쁘게 바라봐줍시다

그게 사랑 아닐까요?

오늘 내 눈에 당신은 참 예쁩니다.  

   

#월화수목7:30

#책과강연이정훈기획자의아침생각

#생각에생각을더하다

#결국은사람입니다,HUMANITAS          


BOOK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  호감을 얻기 위한 비주얼

- 순수한 관심을 보인다

- 선의, 호의를 가지고 있다

- 억지로 찾지 말고 그 사람에게서 본질을 찾아라  

   

❣️  애견 ‘티피’의 죽음

- 야생에서 사냥하거나 가축처럼 생산 없이도

- 자신의 애정을 사람에게 표현함으로써

- 사랑받고 살아가는 동물, 개

- 인간은 상대방에게 관심을 갖기보다는 나에 관심을 갖는다

- 내가 죽으면 장례식에 누가 올까?

- 단체 사진 속 누구를 가장 먼저 찾는가

- 사람의 본능은 타인보다 나에 중심, 관심을 갖는다     


EPISODE 이정훈대표의 인터뷰 중

❣️  의지가 문제 되지 않는다

- 보통의 사람들은 의지가 박약하다고 고민한다

- 선명한 계획, 가까운 계획이 있으면 의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 계획이 있다면 목표를 위해 구체적으로 걸어가면서

- 순간순간 느끼는 충만으로 충분하다

- 계획을 장악해야 의지가 유지되고 지치는 일이 더하다


❣️  선의

- 기획자는 어떻게 기획을 생각해 내나? 질문받아

- 불안 불평 불만족으로부터 오는 페인포인트 pain point 찾기

- 선의를 가지고 나와 남이 좋은 것, 행복해하는 것으로부터

- 출발하는 것이 기획이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를 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