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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케세라세라 Jan 03. 2023

일본의 2023년 트렌드 예측 발표 !


주식회사 SHIBUYA109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청년 마케팅 연구기관 'SHIBUYA109 lab'은 그들이 보유한 독자 네트워크로, 372명(15~24세)의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의 트렌드 예측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① 밤 카페&바

술뿐만 아니라 카페 메뉴도 즐길 수 있는 가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바'와 같이 어른스러운 분위기의 장소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은 가기 어렵다는 목소리가 있는 가운데 카페 메뉴가 있어 술을 마시는 여부는 신경 쓰지 않고 특별한 공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② 루프탑 바

옥상 테라스에서 경치를 바라보며 식사를 하는 bar. 고급 호텔 바에 비해 예산면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해방감과 로맨틱한 분위기가 있어 특별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 매력인데요. 클럽 같은 조명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선술집. 진짜 클럽에는 갈 용기가 없지만 클럽의 분위기를 체험해보고 싶다는 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③ 영국식 카페

영국의 클래식한 분위기 속에서 홍차와 구운 과자, 애프터눈 티 세트와 앤틱 식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페. 호텔 애프터눈티만큼 격식이 높지 않지만 클래식한 분위기에 맞춰 패션도 기합해 나가고 싶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④ 투명 카페 

점내 인테리어 등에 투명 소재 등이 사용되고 있는 투명감 있는 디자인으로 통일된 카페. SNS에서 공유하고 싶은 Z세대에게 어떤 패션 테이스트로 촬영해도 친숙한 공간이라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2022년 트렌드가 된 카눌레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과는 달리 파이 반죽 특유의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링크)



마케터의 한마디 

2023년 트렌드를 예측해보면 소중한 저녁 시간을 보내는 방법과 유럽의 세계관에 주목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밤에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밤 문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장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술을 꼭 마시는 장소가 아니라 술을 마시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클럽'이나 '바' 등의 장소에 동경을 가지고는 있지만,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장소도 찾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음식에 관해서는 음식을 즐기는 공간의 세계관을 중시하고 있는 것도 Z세대의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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