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andwith 위앤위드 Mar 28. 2022

습관의 기적

습관의 기적

습관이라는 녀석은 정말 무서운 녀석입니다.

잘하다가도 그 시점에만 오면 습관적으로 포기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습관은 자신을 파괴하는 몹시 나쁜 녀석입니다.

빨리 그 녀석을 내 머리에서 내보내야 비로소 정말 성공의 길로 들어서는 것입니다.

성공은 꼭 돈을 많이 벌어서가 아니라 아주 작은 것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이루어 내는 것입니다.

성공은 작은 것부터 해내야 합니다.

우리는 성공이 마치 돈도 많이 벌고, 서울대에 가거나 대기업에 취업하거나 기업의 대표가 되는 등에서 성공했다고들 말합니다.

그러나 성공은 꼭 누가 봐도 부러울 정도의 부와 명예가 따라야 성공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 성공은 남들에게 보여주거나 또 남들이 성공했다고 말해 주는 데까지입니다.


남들이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본인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면 성공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작은 일에도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따라 추진되면서 마지막까지 완성되는 것을 스스로 확인 할 때 비로소 성공이라는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게 바로 진정한 성공이 아닐까 싶습니다.

습관은 바로 이런 것입니다.

꾸준하게 포기 없이 끝까지 밀고 나가 성공하는 것이기도 하고, 일정 시점만 오면 포기하는 것을 습관적으로 한다고들 합니다.


특히 마라톤선수가 특정 시점(거리)에서 힘든 것을 이겨내지 못하고 한번 포기를 하게 되면 대회 때마다 그 시점이나 힘든 시기가 오면 뇌에서 포기하라고 수없이 자신을 이간질합니다.

이것을 이겨내지 못하면 습관적으로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포기하는 안타까운 선수들이 생각보다 꾀 많습니다.

우리의 일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뭐든지 순조롭게 잘 이루어진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우리는 일상에서도 수많은 난관이 내 앞에서 나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에 잠시의 힘듦을 이겨내지 못하고 자폭하게 되면 당장은 편할지 몰라도 다음에 똑같은 일이 닥치게 되면 습관적으로 포기하고 싶어지게 됩니다.


습관은 바로 마약과 같아서 좀처럼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빠져나올 수 없는 곳에서 자신을 이겨내고 나오는 순간 세상은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습관은 스스로 만드는 악습의 고리입니다.

나오는 것도 스스로 해내야 합니다.

습관을 바꾸는 것은 작은 것부터 성공하면서부터 자신감이 붙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친구들

큰 것만 멀리 보기보다 당장 내 앞의 것부터 차근차근 성취하십시오.

작은 것을 자주 성공하다 보면 자연 멀리 보이게 됩니다.


#여왕벌 #위앤위드 #우리함께 #지구지키기캠페인 #우리같이 #기부모금회 #복지사업단 @weandwith.or.kr

작가의 이전글 봄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