ᆞ내전근이 왜 중요한지 모르시죠? 우리 몸에서 근육이 잘 생성되지 않는게 내전근입니다. 내전근은 대퇴내근이라 해서 사타구니를 말하는 것입니다. 양쪽다리의 안쪽에 위치하며 생식기와 배설물을 내보내는 항문등의 장기가 있는 중요한 신체의 일부분입니다. 중요한 일부분이다보니 근육이 부드럽고 탄력이 뛰어납니다. 그러면서 약하기도 합니다.
내전근의 주변에 위치한 장기를 알아보자면 우선 항문은 배설물을 내보내는 곳으로서 항문의 끝부분은 괄약근이라해서 변을 본 후 더이상 흘러내리지 않도록 닫아주거나 내보내는 역활을 하는 중요한 곳입니다. 아울러 인간의 생식기능을 하는 중요한 곳으로서 남자들은 소변과 낭심을 통한 정자의 생성 등 종족을 번식하고자 하는 강한 기운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여자의 경우도 소변을 보는 기능과 질을 통한 임신과 출산을 하는 곳으로서 인간의 생존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지닌곳입니다.
내전근은 특별히 단련하지 않으면 신체기능에 맞추어 근육의 강도가 달라지는데 젊어서 내전근을 달련해 놓지 않으면 나이들어 단련하는데는 더 힘들어집니다. 가령 젊어서는 괄약근이 강해서 대소변을 참을 수 있고 장시간의 활동에도 하체가 튼튼해 피로도가 낮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내전근이 약해지면서 괄약근도 약해져 대소변을 참기 어려위지고 자꾸만 지리는 경향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바로 대퇴내근 즉 괄약근이 약해지면서 자연 함께 약해지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일정부분 내전근을 강제로 단련해서 근육의 탄력을 유지하도록 해야만이 괄약근도 튼튼히 오래 유지됩니다.
내전근은 약해지는 것이 느켜지지 않습니다. 솔직히 나이가 들면 근육의 탄력이 약해져서 자꾸만 밑으로 쳐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얼굴의 볼이 밑으로 쳐져서 팔자 주름이 생기고, 엉덩이의 근육이 쳐져서 쭈굴쭈굴하게 보기 흉하게 되는 겁니다. 어쩔수 없이 나이가 들어가면 자연스러운 상태이지만 근육을 유지하고 엉덩이의 근육을 강하게 해주는 역활과 탄력을 유지하도록 하는데 내전근의 영향이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내전근 자체의 근육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강화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른 곳의 근육은 내 눈에 보이기도 하고 약해지는 것을 힘쓰는 상태에 따라 약해졌다고 느끼든지 알 수 있지만 내전근은 느끼지도 보이지도 않는 것이기에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내전근 운동은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ᆞ. 내전근 운동을 통해서 항문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괄약근을 강화하면 생식기능을 좋게하여 건강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건강하기를 원합십니까? 그러면 가정에서 홈트를 하더라도 내전근운동은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운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