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첼 May 15. 2023

발리가면 어디가야해? 짱구 맛집 리스트

CANGGU, Bali 짱구

서핑커뮤니티가 일부 있었던 것을 제외하면 조용한 동네에 불과했던 짱구 Canggu가 가장 힙한 지역이 된지 벌써 몇년이 지났다. 힙하고 트렌디한 기운이 모이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사람들이 한데 모여 섞일 수 있는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다. 분명 몇년전만해도 다소 심심한 동네였는데 이제는 가장 인기가 많은 지역이 되어 더 많은 숙소와 카페, 식당이 들어섰다.


Q) 짱구 지역은 왜 이렇게 인기가 많아졌을까?

물론 여행자마다 짱구를 찾는 이유는 다르겠지만 스미냑처럼 힙하고 예쁜 카페와 비치클럽, 서핑하기 좋은 바다, 길게 뻗은 발리의 논뷰, 우붓의 건강한 음식을 짱구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Restaurants in Canggu 발리 짱구 맛집

Sensorium 센소리움

짱구에서 가장 좋아하는 식당 중 하나다.

쉐프 윌리엄이 운영하는 센소리움은 Brunch Ramen Dry, Korean scrambled Egg와 같이 분명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창적인 메뉴를 제공한다. 난해하기만 하고 맛이 없는 거 아니냐고? 절대 아니다, 오히려 맛있어서 두번가게 될지 모른다.

둘이서 결국 여섯개의 메뉴를 시켰다. 그리고 다 먹어버렸다. 한 메뉴당 양이 적지 않은데 진짜로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서 욕심부린거니 성인 2인 기준 3개~4개 정도를 시키면 배부르게 먹을 것 같다.

인도네시아 출신 쉐프 윌리엄은 호주에서 약 10년간 지내며 경력을 쌓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하기위해 센소리움을 오픈했다. 추천하는 메뉴는 Textrural of mushroom, Crispy Quesadilla (beef 추가) Pork belly bowl, Korean Scrambled Egg 다.


하나씩 리뷰를 해보자면, Textural of mushroom 버섯이 이렇게 맛있을 줄 아무도 몰랐을 것이라 꼭 시켜봐야하는 메뉴다. 잘 구워진 버섯과 야채를 빵에 올려 먹으면 고기는 더는 안먹어도 될 것 같다.


그리고 Crispy Quesadillas 크리스피 퀘사디아는 고기를 추가해 시켜보자. 바삭한 퀘사디아와 치즈, 아보카도, 칠리마요소스까지 달콤하고 짭조름한 불고기까지 같이 먹으면 행복해진다. 고수가 약간 들어가 있는데 많지는 않아 오히려 좋았는데 고수를 싫어한다면 주문 시 미리 이야기할 것!


임시 메뉴였다 인기가 많아져 정식으로 올라온 Pork belly rice bowl 부드러운 삼겹살과 코울슬로, 밥의 조화는 외국인들이 오히려 더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다. (한국인은 당연 맛있을 수 밖에) . 잘먹는 편이라면 Korean Scrambled Egg도 추천한다. 한국의 김치전과 거의 똑같은 맛이다. 발리에서 그것도 짱구에서 김치전이라니 특별하고 더 맛있게 먹었다.



SENSORIUM 센소리움

- 위치: l. Pantai Batu Mejan, Canggu, Kec. Kuta Utara, Kabupaten Badung, Bali

- 영업시간: 화 - 일 09:00 ~ 16:00 (월요일 휴무)

- 가격: 2인 2~ 4만원대



Cafes in Canggu 발리 짱구 카페


Penny Lane 페니레인 발리

분위기가 너무 좋은 카페이자 식당이다. 짱구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공들인 인테리어 덕에 들어서면 마치 다른 공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난다. 유럽같기도 하고, 짱구만의 특색이 담겨있기도 하고 인스타그램 등 SNS 사진을 찍으러 많이 오기도 한다.

공간이 큰 편이라 웨이팅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다. 단, 음식이 맛있는 곳은 아니라 식사보다는 쥬스, 커피류를 추천한다. 더불어 개방형 공간이라 한낮에는 덥게 느껴질 수도 있어서 오전이나 해가 진 시간대를 추천한다. 메뉴판은 QR로 확인 가능하다.



Penny Lane 페니레인 발리

- 위치: l. Munduk Catu No.9, Canggu, Kec. Kuta Utara, Kabupaten Badung, Bali

- 영업시간: 월 - 일 08:00 ~ 00:00

- 가격: 2인 1 ~ 3 만원대



Itsumo Headquarter 잇츠모

일본식 디저트 맛집 (아이스크림, 케이크)



발리에서 갔던 카페 중 가장 시원한 카페다.

이름에서 눈치챘을 수도 있는데 일본식 아이스크림과 타르트, 케이크를 파는 곳인데 아이스크림이 나오기전에도 실내가 춥게 느껴졌던 시원한 곳이다.

짱구에 도착해 짐을 풀고 설렁설렁 리조트 근처에 나왔는데 옹기종기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것을 발견했다. 당연히 참지 못하고 다가가서 어떤 줄인지 물어봤는데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서있는 것이라는 거였다. 고개를 들어서 간판을 찾아보니 이전부터 오려고 했던 가게였다. 이건 운명이다 하는 마음으로 대열에 합류해 itsumo에 입장했다.

메뉴는 간단하다. 원래 맛집은 많은 메뉴를 팔지 않는 법이다.

시그니처 치즈아이스크림과 시즈널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하다. 방문했을 때의 시즈널 메뉴는 호지차 얼그레이여서 시그니처와 얼그레이를 하나씩 주문했다.

타르트류 중에서는 치즈타르트, 호지차, 맛차 , 홋카이도 밀크가 인기다. 크기는 8cm 원형 ~ 12cm 스퀘어 중 선택이 가능하다. ! 최근 센소리움과 콜라보를 통해 센소리움 옆에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Itsumo Headquarter 잇츠모 헤드쿼터

- 위치: Jl. Pantai Batu Bolong No.31A, Canggu, Kec. Kuta Utara, Kabupaten Badung, Bali 80361

- 영업시간: 월 - 일 11:00 ~ 20:00

- 가격: 2인 약 1만원 ~ 2만원


짱구 맛집 중 몇개를 소개했다. 앞서 적기도 했지만, 짱구는 역시 비건들의 천국이자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거의 모든 식당에 비건 / 글루텐 프리 메뉴를 제공하고 프로틴 쉐이크를 전문으로 파는 카페도 있다.




몇년전 짱구 관련해 적었던 글을 첨부합니다 :)

더 많은 정보는 [지금, 발리] 책을 참고해주시고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https://brunch.co.kr/@rachelinseoul/144


https://brunch.co.kr/@rachelinseoul/32









매거진의 이전글 1박 300만원 발리 호텔, 부자는 아니지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