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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레이첼 Jan 30. 2020

블루보틀 삼청한옥점

100% 예약제 3팀만 받아요! 그냥은 갈 수 없는 블루보틀이 있다

공간에 기대하는 것들

블루보틀 삼청 한옥점은 카페보다는 체험공간에 가깝다. 
한옥에서 영감을 얻은 특별한 디저트 페어링과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블루보틀 삼청 한옥점

경제 규모가 성장할수록 사람들은 단순한 물질의 소유보다는 풍부한 경험에 의미를 둔다. 블루보틀이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컨셉, 철학, 스토리를 기반으로 커피라는 취향을 저격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삼청한옥점은 문을 열었다고 본다. 


블루보틀 삼청한옥점에 다녀왔다.
로컬 문화, 컨셉을 갖춘 개성 있는 곳들이 좋다. 삼청 한옥점은 예약을 해야만 갈 수 있는 공간이라고 했는데 드디어 다녀왔다! 


100% 예약제로만 운영되고 하루 3번, 3팀만 예약을 받아 굉장히 프라이빗한 느낌이다.
(오후 12시, 2시, 4시 이렇게 예약이 가능하다.)

한옥에 있어서 그런지 고즈넉하면서도 베이지색의 라탄가구, 녹색식물, 핑크빛 소파가 잘 어우러져 현대적인 느낌도 있다. 

블루보틀 삼청점을 끼고돌아 골목길을 따라 걸어오면 삼청 한옥점 대문이 있다. 
예약시간보다 미리 도착하면 대기할 수 있는 소파 공간이 있다. 한 타임에 딱 3팀만 받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은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음료 3잔과 디저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데 디저트는 페이스트리와 초콜릿 중 고를 수 있다. 페이스트리는 메종 엠오, 초콜릿은 피초코랩과 협업했다고 한다. (역시 분업이 이래서 중요하다 ^^) 


두 명이서 갔기 때문에 페이스트리 1개, 초콜릿 1개를 선택했다. 
개인적으로는 디저트가 꽤 단편이라 각각 다르게 선택하는 게 더 좋은 것 같다. 

초콜릿 메뉴 

초코 닙스 Choco Nibs (커버춰초콜렛)

페루밀크 Peru Milk 

까레네로 Carenero -> 다크 초콜렛이라 놀라 크림브륄레랑 조합이 좋았다

화이트&오렌지 White & Orange -> 단짠단짠 초콜렛 느낌이라 융드립커피와 잘어울렸다

단순히 커피를 즐기러 간다면 실망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한옥에서 고즈넉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즐기고 체험하기에는 좋은 공간이다. 

페이스트리 메뉴 

파트 드 후류이 PATE de Fruit 

자스민 케이크 Jasmine Cake 

밀푀유 쇼콜라 Millefeuille chocolate -> 제일 맛있었다 (한옥 기와를 형상화한 춘권피와 그 사이에 배어있는 샹티 쇼콜라 조합이 좋다) 

기모브 피스타슈 Gimauve Pistache (마시멜로우보다 부드럽고 상큼함)


체험 공간의 전문성 강화

디저트 페어링 메뉴를 고르면 음료와 함께 디저트가 서빙된다. 

각 팀마다 한 명의 바리스타가 모든 메뉴에 대해 설명을 해준다. 물론 혀가 있으니? 그냥 먹기만 해도 맛을 느낄 수 있지만 이렇게 바리스타가 설명해주는 건 고객의 지적 욕구를 자극하는 창의적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프라이빗하게 운영하는 만큼 체험의 지성적 요소를 강조한 공간이다.  

커피 메뉴는 융드립커피, 놀라크림브륄레, 솔라임피즈 총 3개가 나온다. 
바디감이 묵직하고 오일이 남아있는 융드립과 달콤한 디저트가 다크 초콜렛과는 놀라크림브륄레가 마무리 입가심으로는 솔라임피즈가 어울린다. 


최근 핫한 공간을 보면 고객의 세분화된 취향을 저격하는 전문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라이프 스타일과 취미가 다양화되면서 공간에 전문성을 강화하려는 시도가 무엇보다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일본의 츠타야 서점 모두 이런 전문성이 강화된 취향 중심의 큐레이션에 타겟을 뒀다고 할 수 있다. 


공간의 본질은 '이 공간에 들어온 사람이 무엇을 느꼈으면 좋겠는가?'에 있다고 생각한다. 블루보틀 삼청한옥점은 이색적이지만 편안한 공간에서 블루보틀을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한옥 자체가 우리 고유의 기술과 양식으로 지은 건축물로 자연과의 조화를 최고의 이상으로 삼았기 때문인지 나까지 차분해졌다. 곡선의 아름다움이 살아있고 안과 밖의 구분이 없는 집이라 그런지 마음도 편안했다. 

그리고 역시 블루보틀의 철학에 따라 커피와 대화라는 카페의 본질에 충실하기 위해 와이파이는 없다. 



블루보틀 삼청한옥점 
예약: https://catchtable.co.kr/bluebottlesamcheonghanok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2길 40-3
전화: 02-736-6998
가격: 음료 & 디저트 페어링 28,000 / 음료 & 초콜릿 페어링 2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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