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첼 Feb 08. 2024

우울증 인간의 이상한 사고체계

이런 생각들을 해요.

1. 내가 완전히 망가져도 상관없어



2. 긍정적인 생각을 왜 해야 해? 하기 싫어.



3. 죽어도 상관없겠다.



4. 뭐 하러 열심히 살아 어차피 죽을 건데.



5. 다 내 잘못이야 죄스러워서 미칠 것 같아.



6. 나는 뭘 원하지? 지금 느껴지는 감정이 뭐지? 나는 누구지? 이게 우울증이 맞나? 내가 지어내는 거라면?



7. 길 가다가 차에 치였으면 좋겠다.



8. 내 우울증은 절대 낫지 않을 거야 그러니 내가 편해질 수 있는 방법은 죽음밖에 없어.



9. 5년 후의 제 모습이요? 아마 이 세상에 없을 거예요.



10. 너무 공허해.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아. 그러니 팔을 그어 뭐라도 느껴야겠어.



11. 내가 이러다 미쳐버리면 어떡하지?



12. 사람을 만나기 부담스러운데, 사람이 필요해.



13. 진짜 집에 가고 싶어. 여긴 집이 아니야.



14. 여기가 지옥이야. 확신해. 그러니까 전생과 후생이 지옥일 거란 가능성은 완전히 배제할 수 있겠어.



15. 공부를 해야 하는데, 못 하겠어. 자괴감이 들고 내가 혐오스러워. 나에게 너그럽지 못한 내가 또 혐오스러워.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 캐리어에 담겨 날 따라온 우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