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찾습니다.
어니스트플라워는 연간 약 3,000종 이상의 제철꽃과 소품들을 판매합니다. 3000개가 대수나구요? 물론 수십만~수백만개의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곳에 비하면 너무나 부족하지만 그 난이도에 대해 듣고 나면,, 공통으로 하는 말
"생각보다, 정말 쉽지 않구나"입니다.
네, 정말 쉽지 않습니다.
가져다 두고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니라 미리 예측하고 판매하고 날씨와 각종 변수에 따라 약속한 날에 보낼 수 없는 경우들과의 싸움이라는 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꽃에 대한 소개, 소싱에서부터 현장 제작까지를 넘나들며 좋은 꽃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사고싶게 소통하는 부분은 MD의 몫입니다.
우리 채널에 들어오는 모든 이들에게 좋은 꽃을 소개하고 담고 경험하게 한다는 이 과정에서 MD는 우리가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꽃과 모습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소개하고, 추천하고 보여줍니다. 모든 커머스에서 MD는 "모든 일을 하는 사람이라 MD"라고 이야기하지만 장담컨대, 어니스트플라워의 MD는 가장 난이도가 높은 MD 중의 하나일 거라고 생각해요. 불확실성과의 싸움 (미입고, 미발송)과 동시에 확실한 매출과 고객만족을 만들어내고 지켜보고 만들어가는 대장의 역할이기 때문이죠.
그래서일까요? 지난 수년간 어니스트플라워의 MD 자리에는 면세점, 누구나 이름만 들으면 아는 쇼핑 플랫폼의 커머스 담당자자도 왔었지만 어니스트플라워의 MD로 자리잡고 오랫동안 함께하지 못한 채 스쳐지나가기만 했습니다.
우리 회사의 MD란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그건 다름 아닌 너무나 본질적으로 다음의 3가지를 깊이있게 가져갈 수 있는사람이 너무나 적었습니다.
- 꽃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 + 무한한 호기심
- 이를 어떻게 보여주고, 사고싶게 하는가에 대한 감각적인 고민과 감도
- 얕은 마진율 안에서도 적정가격을 설정하고 운영해가는 기민한 업무 역량
이 중 1개만 잘하는 분은 있지만, 3가지를 다 충족할 사람은 없었거든요.
어떠한 채용사이트를 가보아도, 꽃에 대한 관심과 이해(높은 수준의 경험치)와 업무 경험을 동시에 갖춘 사람을 찾을 수가 없었어서, 어니스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 중에 좋은 분을 찾고 추천해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 올려봅니다.
지원조건 : 위의 3가지가 내 이야기다! 내가 가슴뛰는 일이다 하는 사람 누구나
지원기간: ~9/5 (금)자정까지
지원방법: contact@honestflower.kr 앞으로 메일 발송
- 제목서식: [MD지원] 홍길동입니다
- 첨부필수: 이력서(첨부파일) 및 간단한 지원동기 (본문 내 소개)
어니스트 MD 이야기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