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란타웍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NTA Aug 10. 2022

뜬금없이 출판사가 되었습니다

무점포 1인 출판사 신고 후기

앞으로 재밌는 일을 벌여보면 좋겠다 싶어 직접 출판사 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흥미는 내일 바로 식을지 모르지만 실행력 만큼은 빠른 성격이기에 저질러버렸습니다. 


저처럼 이미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먼저 출판사 신고를 하고 사업자등록 정정을 통해 출판업만 추가하면 되는 간단한 일입니다. ^^ 단, 이 경우 기존 사업자 상호명과 출판사명이 동일해야 하고 주소지도 같아야 해요. 

많은 분들이 신고 방법을 블로그나 브런치에 올려주셨지만 기록해놓을 겸 짧게 올려볼게요. 아직 온라인으로 처리가 안 되기 때문에 기관에 가서 신청하셔야 하고, 며칠 후 신고증이 나오면 직접 받으러 가야 합니다. 





출판사 신고 서류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기권리증 (또는 임대차계약서)

출판 신고서 (저는 양식을 다운받아 미리 작성해갔습니다.)



시청 문화정책과에서 신고했어요. 어쩌다보니 점심시간인 12시 5분 쯤 도착해 헛걸음 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바로 처리해주시더라구요. 죄송했습니다. ㅠㅠ 다행인건 복잡한 과정 없이 5분컷이었다는....너무 빠른 처리에 어리둥절 할 정도였습니다. 이틀만에 완료 문자가 왔고 확인증을 찾아와 사업자 정정을 마쳤습니다. 

관공서 업무가 이렇게 빠르다니 정말 이럴때 만큼은 국뽕이 한껏 차오르네요. ㅋㅋ



제 책을 쓰고 싶다는 생각도 있지만, 뭣보다 부모님이 가볍게라도 글을 쓰셨으면 좋겠고 직접 출판해드리고 싶어요. 인디자인은 할 줄 알기에 epub 전자책과 종이책 출판 둘 다 해보고 싶습니다.

인스타그램 친구인 공예 작가님들 책도 내드리면 좋겠구요. 누가 알아요 나중에 미술,공예 전문 출판사가 될지...(네....김칫국 항아리로 들이키는 스타일)


RANTAWORKS 

가죽공방/그래픽스튜디오/출판사... 쓸 데 없고 잡다한 곳이 되어 가네요. ㅎㅎㅎ 

쓸 데 없는 일이 내 세상을 재밌게 만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작업실 용도를 왜 네가 정하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