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란타웍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란타 RANTA Apr 26. 2023

라탄(등공예) 공방과 콜라보 가방

* 최근은 아니고 제주에 있을 때 했던 작업이에요. 브런치에 안 올린 예전 작업들이 많길래 정리할 겸 꾸준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하단은 라탄바구니로 되어있고 가죽과 엮어 만든 가방입니다. 심플해 보이지만 처음에 고생 많이 했어요. :) 하나만 딱 만드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만들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해야 했기에 더 신경 쓸 부분이 많았습니다. 촘촘한 바구니 사이사이로 가죽끈을 엮는게 그리 간단한 일은 아니었지만 특별한 바늘을 알려드렸기에 큰 도움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자화자찬) 보기보다 가죽량도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가죽 종류 상담



처음부터 블랙을 원하셨는데, 고시감이 너무 강하면 안되고 또 너무 흐물거려도 모양이 흐트러지기에 가죽 선정도 상당히 고심했고 최종 이탈리안 베지터블 미네르바로 선택했습니다. 최고급 가죽.



멋스러운 블랙 가방
키트 구성


기본 샘플 작업 후 수업을 위한 키트를 여러개 구성해드렸어요. 수강생들이 바느질만 하면 되도록 모든 밑작업을 저 혼자 하는게 보통일은 아니었지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육지로 옮기는 바람에 그 이후 작업은 다른 가죽 공방과 진행중이세요. 브라운도 추가됐고 키트 판매도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만들어보실 분들은 오로르 라탄 공방으로 문의해보세요.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