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란타웍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NTA Jan 10. 2021

겨울 작업실. 난로와 드라마.

넷플릭스 없인 못살아.


보일러에 숫자 '11' 뜨면서 3일간 작동이 안돼 얼음장 집에서 버텼네요.

11에러는 가스점화가 안되는 문제인데, 가스 공급이 제대로 안되고 있거나

가스배관이 얼었거나 둘 중 하나일텐데 당장 할 수 있는건 껐다 켜기 밖에...

a/s 기사님도 한 분이 애월 전역을 다 커버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번 겨울에 정말 잘한게 전기장판과 등유난로를 산거였어요.

내 이럴 줄 알았어어어... 나으 선견지명. 

덕분에 코는 시려워도 등 지지며 잘 수 있었고, 

며칠 빵꾸 안내고 일을 할 수 있었죠. ㅠㅠ

오방난로도 가끔 쓰긴 하지만 등유난로의 화력은 차원이 달라요. 따봉!



온도가 쾌적하게 맞춰졌다면 꼭 영상을 틀어놓고 작업합니다.

예전엔 그냥 음악만 들었는데 확실히 좀 루즈해져서 영상이 좋아요.

넷플릭스는 항상 봐왔지만 이번 겨울은 더 우울한 느낌이라 왓챠도 결제했어요.




다들 보셨을 '퀸즈갬빗' 저도 넘 재밌게 봤고 

뒤이어 '경이로운 소문' 에피 올라올 때마다 보고 (매주 기다리기 힘드류)

무려 5년 전 드라마 '시그널'도 어제 정주행 마쳤습니다.

'오분순삭 하이킥' '아기공룡 둘리'도 다시 보고 있어요. ㅎㅎㅎ

(아이패드는 넷플릭스 재생기....; 분명 나 뿐만이 아닐것이야...)



란타공작실




개인작업실이고 클래스를 열지 않기 때문에 직접적인 소통이 별로 없어요.

가죽작업 하시는 분들 인스타에서 열심히 보며 내적친밀감 엄청 쌓고 있는데,

작업 노하우도 너무 궁금한게 많지만 되게 일상적인것도 궁금해요. 

일할 때 뭐 보실까. 음악은 뭘 들으시나. 다들 식사는 어떤 메뉴로 하시려나. ㅎㅎ




모쪼록 감기 정말 조심하시고 무난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보일러는 배관이 얼었다 녹았는지 아침부터 저절로 작동하기 시작했어요. 

휴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