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있음
현재 제 스토어에 등록되어있는 8인치(가로 20cm) 미니 사첼백과 같은 디자인으로 하되 가로 30cm 백팩으로 변경 주문할 수 있는지 문의 주셨어요. 1차 패턴 작업을 끝내고 종이 프로토타입을 보여드린 후 A4 사이즈가 넉넉히 들어갈 수 있게 13인치(가로 33cm)로 먼저 제안드렸습니다.
2차 패턴 수정을 끝내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작업 하면서도 계속 패턴의 자잘한 수치 오류를 수정해나갔습니다.
새들스티칭이 크게 의미 없는 부분은 미싱으로 작업합니다. 이 큰 가방 전부 핸드스티칭 한다면 손가락 관절염으로 이 일을 지속하기 어려워지겠지요.
가방은 8인치에서 13인치로 단순히 사이즈만 커지는게 아니므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했습니다.
먼저 가벼웠던 핸들이 브리프케이스처럼 튼튼한 형태로 부착되고, 마찌(옆면) 소꼬(바닥)는 더 많은 무게를 버텨야 하니 보강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외부에 보강을 해주는 동시에 숄더백으로도 추후에 쓰실 수 있도록 D링을 달아드렸습니다. 버클이 필요한 부분도 전부 5mm 폭을 넓혀 제작되었어요.
패턴 제작까지 포함하면 장장 50시간쯤 들인 작업이었습니다. 으헉....
그렇기에 고객님의 요구에 맞춘 주문제작은 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답니다. ㅠㅠ
하지만 이렇게 한 번 시행착오를 겪으며 제작하면 다음부터는 속도가 좀 더 빨라지지요. :)
30대 고객님이 80대까지 쓰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천연 가죽 가방은 습기 관리(곰팡이) 잘 해주시면 대를 물려 쓸 수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합성피혁과 식물 가죽은 따라올 수 없는 내구성과 수명이지요.
주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만들 때 더 신경 쓸 부분
패턴에 항상 더 자세한 정보를 써주기
파츠 볼륨감
뒷면 버클 루프
내부 지퍼 포켓여부
사시꼬미 장식 덧댐 (포켓 내부에서 안 보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