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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책n강연 Apr 20. 2017

비즈니스책쓰기 : 왜 모든 기업가들은 책을 써야 하는가


왜 모든 기업가들은 책을 써야 하는가?

기업가들이 진짜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모든 기업가들은 항상 더 많은 것들 바라지만 특히 그들의 비즈니스가 주목을 받기 바랍니다. 


자기애착처럼 모두가 나를 바라보길 원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의미하는 기업가들이 바라는 무언가라는 것은 기업가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에는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비즈니스는 주목에서 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제품 혹은 서비스를 판매해야 합니까?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을 시작으로 제품 or 서비스가 어떻게 
혜택을 주는지를 보여 주어 구매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회사에 최고의 인재를 고용하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그 인재들의 주의를 끌어 왜 그들이 당신의 회사에 가고 싶어하는지를 보여줘야 합니다.


관심을 끄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내 경험상 책을 쓰고 출판하는 것은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가장 좋은 방법 이지만 기업가들이 아직은 많이  많이 활용하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책은 어떻게 관심을 끌까요?
책은 판매, 미디어, 입소문, 권위와 같은 원하는 모든 것을 다룰 수있는 
독특하고 특별한 능력을 갖춘 다목적 마케팅 도구이기 때문에 이목을 끌기에 적합합니다.



모든 기업가들이 책을 써서 얻을 수 있는 점 다섯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1. 책은 당신에게 권위, 신뢰성 및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책이 새로운 명함"이라고 말하고 싶어합니다. 
나는 모두가 명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다만 Office Depot에 가서 명함을 얻을 수 있지만 Office Depot에 가서 책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한 권의 책은 새로운 대학 학위입니다.
예전에는 약 40 년 전만해도 약 10 %의 사람들 만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학위는 신뢰성과 권위의 중요한 신호였죠~ 하지만 이제는 모두가 대학에 진학하고 있어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되지 못하죠. 
특별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책을 쓰고 출판하기입니다.

책이라는 것은 당신을 판단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하지 않고 대학 학위를 받는 것은 정말 쉽지만, 정말 좋은 책을 쓰는 방법은 속일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 조언이나 따라할 무언가의 가이드가 없으면 책을 쓰기 힘듭니다.
당신의 주어진 일을 끝내고 책을 쓰려 하면 힘들고 많은 스킬들을 요구하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좋은 책을 쓰려고 하는데 기업가들은 많은 도움을 얻는 방법을 추구합니다.
왜냐하면 책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 하는 것에 대해 답을 주고, 지식을 보여줍니다.
그러려면 당신은 무언가를 알고 있어야 하고 지식의 다양성을 보여줘야 하죠.
바보같은 책을 쓰면 사람들은 당신이 바보같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내용으로 썼다면 독자는 당신이 현명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당신이 책을 통해 좋은 메세지를 발산하지 못하고 그냥 주절주절 써내려가면 모든 출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신뢰와 명성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좋은 책을 써야하며,
사람들이 책에서 흥미와 가치를 찾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좋은 책인지, 아닌지가 결정됩니다.




2. 책은 당신의 가시성을 높이고 언론에 노출될 기회를 줍니다.


무언가에 대한 소재에 전문가를 알려면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전문가는 책을 쓰거나 블로그 게시물등의 컨텐츠를 만듬으로써 전문가로 인정받습니다.
강의실, TV 스튜디오, 중역 회의, 미디어 페이지, 특별 행사, 사람들의 마음 등 
가장 원하는 영역에 노출되기 위해 접근하려면 "출판한 책이 있는가?" 라는 기준이 있습니다.
당신이 본 몇몇 사람들은 책을 써서 주목을 많이 받았을 것입니다.
비록 당신이 그들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갖고 있더라도 당신은 책을 쓰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그들보다 주목을 덜 받게 됩니다. 만일 당신의 분야나 언론에서 당신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려면
책을 써서 전문가가 되는 것이 핵심입니다.




3. 책은 사람들이 당신을 찾아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Google은 인터넷 순위가 가장 높은 순위이며 YouTube가 뒤를 잇습니다. 
누가 3 위에 있는지 아십니까? 아마존입니다. 
기업가들과 더욱 관련이있는 Amazon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 할 때 검색 엔진 1위입니다,
아마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하는 비율은 44%나 됩니다.
사람들은 정보를 구매할때는 전문가를 찾습니다. 전문가의 정보를 첫번째 어디서찾을까요?
바로 책입니다. 책쓴 사람들 찾습니다.
훌륭한 책을 갖고 있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찾아오고 당신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게 되죠. 
당신의 퍼스널브랜딩 생성뿐만 아니라 실제 고객을 유치하는데도 굉장한 마케팅 도구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런 이류입니다.
특히 책은 마케팅이나 광고와 같은 B2B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고객을 설계할 수 있는 큰 자산입니다




4. 책을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합니다.


입소문 보다 좋은 마케팅은 없습니다. 당신의 사업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돕은 최고의 마케팅 도구는
바로 책입니다. 책은 모든 입소문을 만드는 근원입니다. 왜냐하면 책에 담긴 당신의 이야기가 사람들의 입을 통해
오르고 내리기 때문이지요. 좋은 책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언어, 아이디어를 반복하도록 만듭니다.
당신의 책을 읽은 잠재 고객이 누군가와 이야기 하는 칵테일 파티를 상상해보세요.
그들은 무엇을 어떻게 말할까요? 상상해보세요.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간 미팅에서는 어떻게 그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대해서 
책에서 배운 내용을 이야기 합니다. 왜 사람들은 책에 관해 이야기를 할까요?
왜냐하면 책에서 본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 좋아보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입소문을 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5. 책은 당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도구입니다.

책은 자신의 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가들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도 있죠.
책은 사람들이 나의 레벨을 나타내고, 내가 어떤 목소리를 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도구입니다.
 
 

* 도서 판매에 집중하지 마세요!
기업가들은 책 판매로 돈버는 것에 집중하면 안됩니다.
왜일까요? 사실 도서 판매를 통해 아주 많이 이익을 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직접판매에 중점을 둔다면 이것은 나쁜 결정입니다.
왜냐하면 비즈니스를 위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틈새 기회에 집중하지 못하고
독자와 대화하기 위해서 폭 넓은 타겟만 생각하고 책을 쓰려하기 땝문이죠.
책을 판매가 아닌 다른 기회를 창출하는 마케팅 도구로 책을 본다면 모든 시각이 바뀌게 됩니다.
당신의 책은 근본적으로 유료마케팅의 한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모든 기업가는 책을 가지고있는 것이 새로운 명함이기 때문에 책을 스스로 출판해야합니다."
눈에 띄기를 원한다면 전문성을 보여줘야합니다. 
책을 출판하는 것은 단지 블로그 포스트에 당신의 생각을 두는 것이 아닙니다. 
출판은 나와 내 비즈니스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최고의 큐레이팅 된 생각을 보여 주며 
고객, 고객, 투자자, 친구 및 연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게 됩니다.
대부분의 기업가에게있어서, 책은 그들이 가질 수있는 최고의 다목적 마케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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