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May 12. 2017

출간 저자를 위한 판매 전략 : 플랫폼 활용하기


콘텐츠가 아무리 훌륭해도 아무도 읽지 않으면 

독자에게도, 내 수익에도, 출간 목표에도 아무런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책을 마케팅 해야 하는데 집중해야 하는 타이밍은 세 번이 있습니다.
출판에서는 이를 '플랫폼 확장' 이라고 이야기하죠~



 ★ 책 마케팅에 집중해야 할 세번의 타이밍 ★


1. 출판전 당신의 브랜딩과 영예를 주목하게 해줄만한 출판사를 찾아 자신을 홍보하세요.
2. 책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책이 제작 되는 동안의 기간동안 홍보하세요.
3. 출판 후 적어도 4달 동안 책이 알려지도록 집중하는 기간을 갖으세요


 이 모든 것들은 핵심은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메세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을 점점 키우는 방식을 말하는 겁니다.
특히 논픽션 서적, 비즈니스 서적을 출간한 저자분들의 전략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플랫폼을 키울 수 있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 중요한 점은 플랫폼의 게시글을 통해 즉시 반응하는 무언가를 이루는것이 중요합니다.



라디오

게스트, 호스트가 되거나 팟캐스트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성공책쓰기플러스에서는 <라온TV>라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저자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고 있죠:) 

둘러보기 >>http://cafe.naver.com/successband/19172



기사 

당신의 책을 소개해주려는 곳에 인터뷰에 적극적으로 응하세요.
       또한 독자나 타켓이 일치하는 잡지사에서 인터뷰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유튜브

 자신의 브랜드 유튜브를 만들어 채널을 만들고 홍보해보세요.


강연 

 자신의 책에 대한 주제로 자유롭게 세미나, 워크샵등의 

강연을 주제, 전략을 세워 진행하면 효과적입니다.


소셜미디어

현명한 저자는 팬을 만들 수 있는 미디어를 운영합니다. 
             해외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Dodinsky는 6 백만 명의 팬을 확보하였습니다.


위 홍보 플랫폼을 통해 성공한 저자 스토리보기

>> 이 시대에 필요한 청준 <미친실행력> 박성진 저자 브랜딩 이야기

http://cafe.naver.com/successband/19369


위의 플랫폼 요소의 구축은 중요합니다.

 이 요소들이 저자로써 성공하도록 뒷받침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로운 수익원과 주요 관계를 열어주기도 하지요.
책을 판매하는데는 저자 연령과 상관어 잆습니다.
어떻게, 언제, 성공을 위한 발판이 무엇이 있었느냐가 중요한 것이지요.
성공하려면 누구보다 먼저 시작해야 합니다! 
내 아이템이 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성공책쓰기 1:1코칭 상담 신청 하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yEmuB2PEx-2PuWTPW_3YhubrAbYmlVXe66tANEpA0-eqM6g/viewform?c=0&w=1


성공책쓰기 하루 특강 신청하기 

 http://cafe.naver.com/successband/19203

매거진의 이전글 비즈니스책쓰기 : 왜 모든 기업가들은 책을 써야 하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