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May 16. 2017

 글쓰기 강좌 : 컨셉만들기


책쓰기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책을 써내려가기 시작했지만 뭔가 길은 잃은 느낌이신가요?

아래 정보를 보시면서 내 책을 구성하고 써가는 방법에 대

한 아이디어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1. 아이디어 떠올리기


책쓰기 시작 전에는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이 아이디어가 바로 당신의 책이 만들어지는 씨앗이 되겠지요?

하지만 컨셉을 떠올리다는거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란 더 경험을 할 수록 더 많을 때 나옵니다. 

그래서 책을 쓰기 위한 컨셉을 떠올리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을

밖에 나가 책쓰기를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컨셉을 정하는 시작점에서는 많은 형태들이 나오게 됩니다.

일반적인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는 미비하고 미완성 아이디어이긴 하겠지만

그 환경에 대한 이미지나 윤곽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러프한 아이디어여도 상관없습니다. 어떤 아이디어라도 훌륭한 책으로 

변할 수 있으니 여러 아이디어들을 다양한 시각에서 떠올려보세요.



2.컨셉을 연구해보기

컨셉에 관련된 가치를 갖게 된 후에는 컨셉에 관련된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조사를 시작하세요

예를 들어, 미래에 비디오 게임을 하는 아이들에 관한 책을 쓰고 싶다면,

최신 게임에 대한 책을 읽거나 직접 게임을 하면서 연구를 해보는 활동을 해보세요.

이러한 활동을 할 때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거나 이야기에 포함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게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컨셉을 구체화하기


당신의 이야기에 포함될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들을 통해 

당신의 컨셉을 발전시키고 싶을겁니다.

당신의 컨셉을 논리적인 결론에 따라 좀 더 복합적으로 만들거나 모든 상황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 보세요.

좀 더 발전된 컨셉은 구성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래 비디오 게임을 누가 만들었는가에 대해 스스로 묻는 것으로 부터

컨셉을 구체화하는 것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4. 잠재 고객을 고려하기

앞에 했던것 처럼 컨셉을 떠올리고 연구하여 개발하게 되면

 마지막으로 잠재고객까지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누구를 위해 나는 책을 쓰는가? 

각각 다른 사람들은 서로 다른 것들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면 당신은 어떻게 책 구성을 해나가야 하는지,

 어떤 방식과 말투로 책을 써내려 가야 하는지 감을 잡아갈 수있습니다.

당신의 책을 한번 구성해보세요. 요약, 책 표지 아이디어, 타이틀 

이것들은 책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생각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린이들이 하는 비디오게임에 대해 나이 많은 사람들은 즐길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제한을 두지 마세요. 당신이 쓰는 책이 타겟이 경험이 없어

 관심없어 할 것이라 생각하지 말고

당신이 그 경험을 설명해주고 주제를 쉽게 하여 타겟이 

관심을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책쓰기 특강

책쓰기에 대한 모든것, 책 출간 후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

비즈니스 도약까지 나아가기 위한 책쓰기 전략을 공개합니다.

많은 대기업 임원분들, 청년창업자들, 주부 등 모든 분들이

책쓰기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완성 후 활동하고 계십니다.


신청 : http://cafe.naver.com/successband/19203

5월 18일(목) 오후 7시 30분

방배역 1번출구 / 성공책쓰기 방배캠퍼스


매거진의 이전글 출간 저자를 위한 판매 전략 : 플랫폼 활용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