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Aug 07. 2017

창업자는 개인브랜드가 필요할까?

'이젠, 책쓰기다' 저자 조영석



창업자는 개인브랜드가 필요할까?


창업가들은 비즈니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 수있는 방법과 수단을 항상 찾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를보다 인간적으로 보이게하고 투자, 협업 및 성장에 대한 비즈니스 기회를

유치하는 데 가장 고민의 시간을 들이고 있지요.

이를 위한 해답은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신뢰를 쌓는 것입니다.

창립자는 회사의 얼굴이기도 하고 많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강력한 개인 브랜드가 비즈니스 성공을 촉진합니다.



시작하는 창업가를 위한 개인 브랜드 구축 방법


1.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이해하세요. 

그렇게 하면 개인브랜드에 반영할 이미지를 개발하는데 도움이됩니다.


2.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개인 및 비즈니스 관련 정보 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당신을 전문가로써 인정하고, 또한 나자신 스스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바꿔줍니다.


3. 전문지식을 공유하세요. 

당신의 삶과 업계의 열망에 상관없이 독서 습관을 키우십시오. 

SNS 등에 얻은 지식을 습관적으로 업데이트 하게 되면 자신의 견해와 전문 지식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전문 커뮤니티 등에도 당신의 의견을 쓰고 콘텐츠를 공유하시거나 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찾는다면, 많은 팬을 얻을 수 있고 자연스럽게 브랜딩은 형성됩니다.


창업가는 강력한 개인 브랜딩을 통해 기업 정신을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Power writer 조영석 -

 


매거진의 이전글 바닥을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다음'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