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Sep 21. 2017

책을 통해 비즈니스를 브랜드화하는 방법

책을 통해 비즈니스를 브랜드화하는 방법

"책이 꼭 베스트셀러일 필요는 없다!"



마케팅은 매일 계속 발전하고 새로운 관행을 수립하기 때문에 가장 역동적인 일중 하나입니다.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새로운 마케팅 모델을 신속하게 채택해야하는 

중소 규모 기업에게는 심각하고 큰 일이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비즈니스는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활동을 홍보하는 데 사용됩니다. 
블로그 포스트는 오랜시간동안 사용하는 홍보수단이지만, 오늘날 기업가들은  

경쟁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책을 출판합니다. 
그런 책들은 베스트 셀러 일 필요는 없습니다. 
반대로 귀하의 목표는이 책을 브랜드 홍보를위한 마케팅 도구로 만드는 것입니다.



★ 브랜딩을 위한 책을 쓰는 간단한 방법 ★


논픽션 브랜드 도서는 독자에게 전문 분야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해야하며 
회사의 가장 중요한 가치와 비전을 제시해야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컨텐츠 마케팅은 귀하의 비즈니스에 관한 메시지를 보내고 
독자에게 귀사가 다른 점을 알려주고 경쟁 업체와 눈에 띄는 점을 알리는 데 도움이됩니다.
목표는 주어진 업계에서 주요 의견 리더로 자신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포커스 키워드를 가능한 한 자주 사용하여 책 전체에서 브랜드를 홍보하십시오. 
이들은 디지털 통신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키워드로, 
추종자가 귀하의 웹 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계정으로 쉽게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책을 쓰는 것이 큰 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우리는 당신이 이미 그것을할만한 충분한 자료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 방법은 다소 다르지만 매우 생산적입니다. 이 과정을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당신의 책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책을 쓰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음성 녹음기로 말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첫째, 기본 아이디어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를 작성해야합니다. 


독자들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잠깐 브레인 스토밍을하면 귀중한 산업 관련 아이디어를 찾을 수있을 것입니다.
이 단계를 완료하면 목차를 만들어 의미 있고 논리적 인 책 구조를 형성해야합니다.
책의 모든 부분에서 기본 아이디어를 따라갈 수 있도록 장으로 나눕니다.
가능한 한 많은 부제목과 글 머리 기호를 만들어보십시오. 


그러면 생각을 분명하고 단절없이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체적인 생각은 당신의 마음을 종합적으로 말하고 프로세스의 

미래 단계에 대한 많은 중요한 세부 사항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마 당신은 당신의 사업에 관한 몇 가지 중요한 메모, 핵심 인물 및 

특성을 적어 두어야합니다(많은 마케터가 그렇게하지는 않지만).


단어 녹음을 시작할 때 이러한 모든 세부 정보를 사용하게됩니다.
간단히 음성 녹음기를 켜고 개요에서 언급 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분명히 말하고 

잠시 동안 단어를 잃어 버리면 휴식을 취하십시오. 
당신은 조만간 이런 종류의 책 쓰기에 익숙해 질 것이고 

당신이 그것을 알기도 전에 과정이 끝나게 될 것입니다.


책 쓰기


이렇게 본인이 쓰고자 하는 책의 원고를 쓰는 것은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운 과정입니다.
그래서 여러 나라의 전문가 혹은 논픽션을 쓰고자 한느 저자분들은 책쓰기 코치를 통해
도움일 받아 원고를 스텝별로 써내려 가게 됩니다.
준비된 원고를 다시 읽음으로써 잠재적인 단점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편집과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추가하여 전문적으로 

보이는 비즈니스 책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책 홍보하기


책을 홍보하십시오. 책 출간자체만으로도 브랜딩을 기대하면 안됩니다. 
브랜딩을 위한 홍보방법은 다중 채널 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브랜드 웹 사이트와 소셜 네트워크 계정은 책을 통해 

가장 값진 홍보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스폰서 게시물을 추가하여 타겟 잠재 고객에게 

도달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면 보도 자료를 발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모든 홍보 방법을 함께 사용하면 책이 최고의 브랜드 홍보 대사가 될 것입니다.



성공책쓰기 아카데미

책출간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 자신의 지식과 스토리를 책으로 출간하고자 하는

예비저자들을 위해 출판, 책쓰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카페 : http://cafe.naver.com/successband



매거진의 이전글 [컨텐츠/원고기획] 책쓰기에서 '기획'이 중요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