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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책n강연 Dec 05. 2017

머리말이 구매 여부를 결정한다

성공책쓰기아카데미


당신은 책을 살 때 책 속의 무엇을 보고 결정하는가? 

처음으로 책을 쓰는 저자들이 실수를 범하기 쉬운 부분은 바로 ‘머리말(서문)’이다.

흔히 머리말은 원고 작업을 마치고 나서 책 쓰기를 도와준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적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그렇게 보았다면 오산이다. 

왜냐하면 머리말은 독자들이 책을 구매하게 만드는 의사결정의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고객들은 서점에 진열된 당신 책을 집어 들고 머리말을 보며 

대략적으로 본인의 니즈와 원츠에 부합하는 책인지를 판단한다. 

즉 머리말을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가 책 속에 들어있다는 

믿음을 갖게 되었을 때 ‘그럼, 한 번 사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머리말은 당신이 쓴 책의 내용을 압축해서 핵심을 적은 것이어야 한다. 

또한 머리말에는 당신이 책을 통해서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분명하게 표현해야 한다.

머리말은 당신이 쓴 책의 ‘가치’를 보여준다. 

그리고 머리말은 책의 내용 전체를 2~3페이지로 요약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과 몰입이 필요하다. 

참고로 머리말 잘 쓰는 한 가지 요령을 소개하자면, 

머리말을 필사해 보는 방법이다. 모든 책에는 머리말이 있다. 

하지만 좋은 책과 많이 팔리는 책의 머리말은 그렇지 않은 책의

머리말과 확실히 다르다. 베스트셀러 중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머리말을 필사해 보라. 

머리말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바꿔 줄 것이며, 

당신 책을 더 많은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성공책쓰기 아카데미

책쓰기 일일특강 및 그룹코칭을 통한 저자발굴 및 책출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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