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Dec 12. 2017

책출판 4단계 : Marketing

성공책쓰기아카데미 

책이 출간된 후의 마케팅은 책이 세상에 나왔음을 알리는

 ‘홍보’와 책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프로모션’으로 나눌 수 있다. 

신문기사나 신문 광고, 버스와 지하철의 광고판, 심지어는 라디오 등을

홍보와 광고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광고와 홍보의 최종 목적은

출간되고 나서 초기에 핵심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최소한 책이 세상에 나왔음은 알려야 하지 않겠는가.

판매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은 핵심고객들로부터의 구매가 

이루어지고, 잠재고객으로의 판매를 확산시키려고 할 때 진행한다.

 사실 책이 문화상품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사은품을

 더 준다고 해서 고객이 구매를 결정한다고 확신할 수는 없다. 

다만 망설이는 고객에게는 효과적일 수도 있다.

다만, 프로모션으로 인해 판매가 증가한다고 해도 

진행비용을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실익이 많지 않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렇다면 광고와 홍보단계에서 저자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유명 저자는 이름이 곧 마케팅이다. 소설가 최인호는 

『낯익은 타인들의 도시』(최인호, 여백미디어, 2011년)라는

 책을 2011년 5월에 출간했다. 

올해 소설 부문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작품이다.

소설가 최인호는 자신의 이름만으로 고객들을 움직인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신도 당신 책을 마케팅하고, 

홍보할 수 있어야 한다. 비록 유명 저자는 아니라 하더라도 

최소한 당신 주변 사람들에게라도 알리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책이 출간되었음을 알리는 동시에 그들로 하여금 입소문을 내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온라인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해서 당신을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 책을 알려라


성공책쓰기 특강(12/19)

책출판 프로세스 지식부터 책 출간 방법까지

예비저자들이 꼭! 알아야 할 책쓰기에 대한 모든 것

신청 : http://cafe.naver.com/successband


책출판1단계 : Plannig

https://brunch.co.kr/@raonbook/76

책 출판 2단계: Writing

https://brunch.co.kr/@raonbook/77


매거진의 이전글 책쓰기는 당신의 비즈니스 확장과 직결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