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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책n강연 Jun 25. 2019

책쓰기 검증된 훌륭한 콘텐츠만이 살아 남는다.

책쓰기 검증된 훌륭한 콘텐츠만이 살아 남는다.


최근 독자들은 책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독자들은 본인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책을 찾기 위해서 

검증된 컨텐츠를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는 패턴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는 단순히 책을 출간 한뒤

팔리기 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책과 연관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카드뉴스나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도 만들어져 홍보가 된다.

이런 컨텐츠들을 확인한 후 저자에 대한 확신을 얻고 

도서를 구매하기 때문이다.

읽는 즐거움 + 단단한 지식 + 본질의 이해 + 검증된 콘텐츠

이 네 가지에 중점을 두고 도서에 대한 신뢰를 쌓는 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해외 저자들이 쓴 경제/경영의 도서들에 관심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국내 저자가 쓴 마케팅 책이나 실무적인

부분을 다룬 책들이 반응이 뜨겁다. 


내가 당장 적용할 수 있고 필요로 하는 지식에

반응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면 라온북 출판사의

'사고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 '이커머스 바이블' 등 

실질적인 실무지식을 다룬 책들이 인기라는 점에서도

같은 이유를 찾아볼 수 있다.


책에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의 니즈는 꾸준히 지속될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요즘은 책 판매의 주기도 짧아지고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검증된 훌륭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책쓰기 방향을 잡아야 한다.

날카로운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책을 출간하는것 뿐만 아니라 출간 후에도

독자들과 더 많이 만날 수 있고 책을 꾸준히 알릴 수 있고

책과 관련된 콘텐츠들이 퍼져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콘텐츠 플랫폼, 개인 브랜딩을 

넓혀 가는 것이 중요해진 시대이다.

책을 쓰고자 하는 예비 저자들이라면 이에 맞춰 

시작부터 제대로된 기획, 예리하게 정해진 타겟,

타겟이 원하는 메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보의 트렌드를

한 번에 녹인 책을 출간해야만이 비슷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어 있는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독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



그렇게 해야만이 독자들이 계속 나를 찾아올 수 있고

검증된 나의 콘텐츠의 판매주기를 늘릴 수 있으며

독자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접점을 늘려갈 수 있다.

독자들이 책을 찾는 방법과 니즈가 변해가고 있기 때문에

독자를 설득할 수 있고 선택받을 수 있는 검증된 

나만의 컨텐츠를 날카롭게 만드는 작업부터 탄탄하게

준비해야 한다.

내가 갖고 있는 지식을 책으로, 또다른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변형하여 퍼스널 브랜딩과 비즈니스를

만들어 가고 싶다면 '성공책쓰기 아카데미'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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