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제나 Mar 06. 2019

삼일절 100주년 기념 미국인과 함께 간 상해 임시정부

수둥이의 지구여행




[상해 여행] 3.1 삼일절 100주년 기념, 미국인과 함께 간 상해 임시정부(上海临时政府)


지난 삼일절에 중국 상해에 도착해서 다음날 하루 늦었지만 상해 임시정부에 갔어요.
상해의 중심가에 위치한 상해 임시정부는 삼일절이 하루 지났지만 한국인들로 공간이 꽉 차 있었지요.

작년 상해에 왔을 때는 시간이 늦어 보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미둥이들(미국쌍둥이)과 함께 갔어요.
덕분에 미둥이들이 한국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게 된 계기가 되었죠!



함께 상해 임시정부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상해 임시정부란?

상해 임시정부는 1919년 3월 1일 삼일 독립운동 이후 조국의 광복을 위해 중국 상하이에서 조직하여 선포한 임시정부를 말해요.
삼일절이 대단한 역사적 의미가 있는 이유가 여기 있죠!
삼일운동 이후 임시정부가 수립되고 조직적으로 일본에 항거하기 위해 적극 노력을 기울이게 되죠.

중국에서는 1919년부터 1945년까지 상해, 항저우, 난징, 우한, 창사, 광저우, 류저우, 구이양, 차장, 충칭까지 계속해서 임시정부가 이동하며 활동을 했다고 해요.
상해 임시정부 유적지에 가보면, 김구 선생과 여러 독립의사들에 대해 사진과 설명이 나와있어요.
어릴 때 책에서 많이 보았던 윤봉길 의사와 이봉창 의사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지요.

이곳에서 수많은 독립투사들이 모여 회의를 하고 연구를 하고 투쟁해나갔던 역사를 온몸으로 느끼실 수 있어요. 왠지 계속 가슴이 뜨거워졌지 말이에요.






2. 상해 임시정부 가는 방법

상해 황푸로 마당 길 302호에 위치해 있어요.
영어로는 No.302 Madang Road, Huangpu District, Shanghai
중국어로는 大国临时政府址이라고 칭하며 주소는 区马当路306弄3-5

들어가면 입장료 받는 곳이 따로 있어요. 입장료 20元을 주고 표를 사셔서 안내받은 대로 나가셔서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계실 테니 보고 이동하셔도 되어요.
입장시간은 09:00-17:00(주중, 주말)이니 시간 맞춰 가셔요!




3. 상해 임시정부 근처 둘러볼만한 곳

상해 임시정부는 상해의 가볼만한 곳 ‘신천지新天地’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 근처를 그냥 돌아다니셔도 맛집이니 쇼핑이니 모두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저희는 걸어서 ‘티엔즈팡(田子坊)’이라는 독특한 상해의 옛 거리들이 남아있는 곳에 갔었는데요.
길거리 음식들이 정말 맛있으니 한번 꼭 방문해보길 추천드려요!
요건 따로 포스팅을 올려 둘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새해맞이 올해의 꿈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