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우 Sep 22. 2015

프라하? Prague!

다시 이야기를 꺼내볼까

다시 2015년 4월 이야기야




시차를 느끼기에 충분한 거리에 위치한 프라하, 11시간의 장거리 비행 덕분일까? 예약해뒀던 숙소가 눈 앞에 보이는 순간 긴장이 풀린다.


'어서 짐을 내려놓고 침대 위에서 쉬고 싶다'


이 생각도 잠시, 내 몸은 누워있을 시간도 아깝다며 곧바로 숙소 밖으로 향하게 만들었다. 프라하 현지 시각은 오후 7시쯤 되었을까? 한 손에는 카메라를 움켜쥐고 두 어깨에는  이것저것 담아 넣은 가방 그리고 나머지 한 손에는 여행 지도를…





그렇게 나의 프라하는 내 몸이 이끄는 대로 시작된다.






성 비투스 대성당, Prague Castle 2015






가끔 나에게 스스로 이런 질문을 던진다. 대학교 어느 수업 시간에 배웠던 여행의 의미,

지금까지 난 여행을 나를 위한이 아니라 남을 위한으로 다닌 것만 같았다.

프라하에서 여유를 갖고 몸 전체로 흐느끼는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나도…

이제 정말 여행을 해야지



진철아, 넌 지금 여행을 하고 있는 중이야?






프라하를 닮은 와인을 마시며

어쩐 일인지, 술을 마시지 않는 나도 분위기 좀 내보겠다며 와인잔을 들었다. 훗.. 나도 프라하에서는 이렇게 할 수 있어! 와인색이 프라하 지붕색을 닮아 술을 마시겠다는 생각보다는 예쁜 생각에 잡았던 것 같다. 맛은? 뭐, 나쁘지 않네. 내 나이 28살에 아직 술 맛도 제대로 모른다.





트램(Tram)을 빼먹을 수 없는 곳이 프라하지!





#비가내린다 #밤이다 #조명이예쁘다 #깨끗하다

이런 날을 보는 것도 흔치 않은 일이다. 프라하에 있는 동안 5할은 비를 맞고 다녔던 것 같다. 아니, 이게 바로 유럽날씨? 사람들에게서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비가 내렸다가, 그쳤다가 수도 없이 반복한다. 다행히 내가 들고 다녔던 카메라는 방수가 잘 되는 카메라. 새벽에도 부지런하게 움직인 보람을 있다.






가장 즐거웠던 기억? 올드카 투어!


프라하 도시 곳곳을 올드카를 타고 돌아다녀봤어? 이건 보통 경험이 아니야.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좁은 골목길이 훨씬 많은 프라하. 이 곳에서 멋들어진 올드카에 탑승해 남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면서 달리노라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되겠지.


내가 올드카를 타고 다녔던 프라하 모습이 궁금하지? 궁금하다면 아래 동영상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

▶ https://youtu.be/9wxtDOVZzQM?list=PLpP7OZeelYWMVAdRxfaOy30GbNudCGUpV






브르트봅스카 정원에서 만난 프라하의 모습은 장난 아니었다. 와, 와. 와! 사진 한 번 찍고 눈으로 감탄하고, 사진 한 번 찍고 몸으로 감탄하고를 반복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린 거지. 아직도 기억나는 게 분명히 비가 내리고 있는 날이었는데 내가 전망대에 딱 올라서자 천지개벽한 듯 하늘이 열리면서 태양이 쫙!!! 그래서 너무 멋진 프라하의 도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다.






나의 첫 브런치.

벌써 잘 시간이 되었네?

다음 이야기는 또 언젠가는 하겠지.

안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