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 Mar 08. 2023

230308 기준 여자배구 순위 변동

아직도 안개 속입니다. 몰라요, 아무도 몰라. 

인삼과 기은이 5세트까지 가는 팽팽한 접전을 벌였는데, 인삼이 이겼죠. 그래서 인삼 2점, 기은 1점을 확보했습니다. 어차피 1, 2위에 영향을 미치는 건 없으니까 3위 이하로 내려가 보시지요.


1. 흥국생명 승점 73 잔여경기 3(인삼공사, 기업은행, 현대건설)

2. 현대건설 승점 69 잔여경기 3(도로공사, 인삼공사, 흥국생명)


---


3. 인삼공사 승점 53 잔여경기 2(흥국생명, 현대건설)

4. 도로공사 승점 52 잔여경기 3(현대건설, 페퍼스, 칼텍스)


인삼이 승점 53점으로 도공을 끌어내리고 다시 3위에 올라섰습니다. 다만 2경기 남은 것이 걱정입니다. 남은 경기를 다 이긴다고 해도 인삼이 확보할 수 있는 최대 승점은 59점입니다. 도공은 3경기를 이기면 61점이 되므로 3위로 올라가겠지요. 


하지만 인삼의 큰 난관은 남은 경기가 하필이면 1위 흥국과 2위 현건이라는 겁니다. 두 팀도 1위를 차지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터인데, 쉽지는 않겠지요. 다만 흥국 팬으로서 이런 말을 하기는 너무 싫지만 이원정 세터가 나오지 않는다면 인삼이 이길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봅니다. 흥국 세터 문제는 좀 심각하더라고요. 높이 올리라고 해도 안 올리는 건지, 못 올리는 건지... 


5위 칼텍스는 남은 3경기를 모두 이겨도 53점이라 인삼이 남은 두 경기를 전패하지 않는 이상 준플레이오프 희망이 없습니다. 자력 진출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기은은 오늘 이겨서 승점 45로 5위에 올라섰고 남은 3경기를 다 이기면 승점 54가 되니까 다 이기고 나서 인삼과 도공의 경기 상황에 따라 준플레이오프를 쳐다볼 수 있기는 합니다. 


내일은 칼텍스와 페퍼의 경기입니다. 페퍼가 칼텍스를 잡으면 칼텍스는 봄배구 탈락입니다. 칼텍스가 페퍼를 잡으면 기은을 밀어내고 5위로 가겠지만 큰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여전히 확정된 건 흥국과 현건이 1, 2등을 차지한다는 거, 페퍼가 7위라는 거뿐입니다. 여러분의 팀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 기업은행 승점 45 잔여경기 3(칼텍스, 흥국생명, 페퍼스)

6. 지에스칼텍스 승점 44 잔여경기 3(페퍼스, 기업은행, 도로공사)

7. 페퍼저축은행 승점 12 잔여경기 3(칼텍스, 도로공사, 기업은행)

매거진의 이전글 여자배구 인삼공사 vs 기업은행 230308 기절리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