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May 26. 2021

하루 10분 악기 연습 모임!

#하루10분악기연습

우리 살면서 악기 하나 연주하는 여유는 있음 좋잖아요? �

이번에 모임 제안을 받아서 #하루10분악기연습 모임을 오픈했어요.

저도 이제는 다 까먹어가는 기타의 추억을 되살리려고 바로 당근 마켓 검색해서 통기타 오늘 저녁에 사오기로 했죵 �

집에 숨겨진 리코더, 단소 이런거 찾아보세요 ㅋㅋㅋ 악기하나는 연주하며 살아봅시다. 삶을 누려요~

✔️ 신청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177


| 모임 소개 

"연주하기 위해 연습하는 것이 아니다.

연습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연주 하는 것이다.

우리의 삶은 연주 그 자체가 모인 총체이지

어느 날 잠깐 빛날 연주의 순간이 아니다

연습 그 자체를 즐기고 사랑하자."


한 발레리나의 무대에 오르기 전 인터뷰

내용의 일부 입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번 쯤 악기를 다뤄본 경험이 있을거에요.

악기를 연주할 때는 나 자신과 내가 만들어내는 음악에만 집중하는 경험을 통해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그 순간 자체를 즐기고 있는 또 다른 나를 발견하게 되죠.

하지만 당장 해야할 일이 산더미 같이 쌓여서 우선 순위에서 항상 밀리곤 해요.


"오늘은 피곤하니까 다음에 하자"

"나중에 학원 등록해서 해야지"

"악기가 집에 있으니까 언제든지 연습할 수 있어"


만약 이런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더는 음악과 함께 하는 삶을 외면하지 말기로 해요.


24시간 중 찰나의 시간인 하루 10분 연습을 통해

우리의 인생을 연주해보는건 어떠신가요?




| 이런 분들이 참여 하시면 좋습니다

✔️ 좋아하는 곡을 연주해보고 싶으신 분

✔️ 집에 연주하려고 사둔 악기가 있으신 분

✔️ 악기 연습을 꾸준하게 하고 싶으신 분

✔️ 연주하는 삶 자체를 즐기고 싶으신 분




| 이 모임을 참여 후 변화될 모습

�  음악을 더욱 사랑하게 되고 아주 단순한 멜로디에도 즐거움을 느끼게 될거에요.

�  바쁘게 살아가는 삶의 작은 쉼표가 되어줄거에요

�  나의 내면에 있는 또 다른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될거에요



어떤 악기든 상관 없으니 일단 시작해보아요!

리코더, 실로폰, 하모니카, 칼림바, 피아노

등등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는 거라면

뭐든지 좋아요. 

연주하는 그 순간부터 우리는 음악가이니까요!




| 파트너 소개

어릴 때 저는 피아노를 잠깐 배우다가 적성에 안맞아서 그만뒀었어요.

그런데 우연히 접하게 된 게임 OST에 푹 빠져서 거의 매일 들으면서 즐겁게 지냈어요.

 그 게임 시스템에는 직접 연주해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노래를 게임내에서가 아니라 실제로 연주 할 수 있으면 즐거울 것 같다! 라는 생각으로 배우기 시작했어요. 성인이 되어서 처음 접하는 거라 낯설었지만 신기했어요.

손가락을 누르면 바로바로 예쁜 음들이 나오고 그 예쁜 음들을 이어서 한 곡이 완성되고

그 곡을 끝까지 다 쳤을 때의 성취감이 너무 좋았어요. 그렇게 이어져서 7개월 째 연주하는 삶을 즐기고 있습니다 !




| 모임 내용

✔️ 진행 기간 : 6/7(월) - 7/6(화) (총 30일과정)  → 6/5일에 문자로 채팅방 초대 드립니다. 

✔️ 참가비 : 10,000원



| 모임 운영 방식 

인증기간: 매일

인증방법

1. 모임 시작 2일 전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초대 드립니다. 

2. 자신이 연주할 악기 사진 인증한 뒤 10분동안 연주하고 나서 악기 연주 성공했다고 채팅창에 인증해주세요.

3. 채팅방 공지의 인증 폼에까지 자신의 이름을 선택해서 제출하면 당일 미션 끝! 


"함께 악기 연습하며 시간을 누려보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무료강연] 직장생활 마음 퇴근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