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Nov 05. 2022

왜 성공한 사람들은 다 독서를 사랑했을까?


■ 왜 성공한 사람들은 다 독서를 사랑했을까?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요? 내가 원하는 걸 이미 얻은 사람에게 가서 그 방법을 물어보고 조언을 구하는 게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럴 수 있다면 그렇게 하시길 추천합니다!) 


_


그런데 대개의 경우 그런 사람을 만나기 힘들 수 있죠. 투자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레이 달리오란 사람을 쉽게 만날 수 있을까요? 그 사람의 조언을 들으려면 천문학적인 돈으로 그 펀드에 가입해야 하는데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의 정리된 생각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책입니다. 그가 쓴 <원칙>이라는 책을 사서 읽는 겁니다. 가격이 3만 원 조금 넘네요. (도서관에서 공짜로 빌릴 수도 있죠) 


_


여러분은 레이 달리오를, 빌 게이츠를, 토니 로빈스를 여러분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만나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자기 전 여러분의 침대에서도, 출퇴근 붐비는 지하철에서도, 심지어 화장실에서 볼일 볼 때도 그들을 소환해서 여러분에게 조언을 하게 할 수 있죠.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요? 빌 게이츠를 화장실로 소환해 볼일 보는 시간에 나를 위해 조언을 하게 만들 수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책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서 출간해 준 모든 분들께 그리고 그걸 책으로 만들어 준 출판사분들께 늘 감사합니다)


_


너무 성공에 관해 말했나요? 그럼 이렇게 생각해 보죠. 


이미 고인이 돼서 만날 수 없는 헤밍웨이가, 톨스토이가, 헤르만 헤세가 내가 편한 시간에 내가 원하는 장소에 언제든지 찾아와서 그들이 만든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생각해 보는 거에요. 침대에서 잠들기 전에 도스트옙스키가 이야기를 들려준다고요~ 그것도 내가 잠들기 전까지 말이죠. (요샌 오디오 북도 잘되어 있잖아요^^)


_


이런 상상만으로도 너무 좋지 않나요? 책과 함께라면 현실이 되는 상상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가성비가 높은 물건인 책을 사랑하는 이유기도 하고요.


이번 여행에 데이터 분석가 송길영 교수님을, 카피라이터 이시은님을, 세일즈 통 황현진님을 모시고 왔습니다. 오는 비행기에서는 이시은님에게 카피라이터 이야기를 듣고, 숙소에 머물면서는 송길영 교수님에게 그냥 하지 말고 먼저 생각해 보라는 조언을 듣기도 했습니다. 돌아가는 비행기에서 황현진님은 저에게 어떤 세일즈 비법을 전수해 주실까요? 벌써 기대됩니다. 


정말 좋은 세상입니다. 함께 누리자고요 (^^)/


이미치 출처 : Jon Tyson on Unsplash.com


매거진의 이전글 모두의 입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