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an 19. 2023

'프리폼' 하나면 시각화 끝! 강의

애플의 프리폼 앱 사용 익히기 

애플이 이번에 OS를 업데이트 하면서 기본앱으로 '프리폼'이란 앱을 추가했어요! 

저는 그동안 Numbers란 애플 기본앱을 시각화 용도로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추가된 프리폼 앱을 한번 써보고 바로 여기로 갈아탔습니다. 제가 그동안 하던 기능 + 추가적인 기능이 더 생겼더라고요! 이거 하나면 시각화 끝! 이라는 생각이 들어, 경험수집잡화점 멤버십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오픈합니다.



■ 강의일시 : 1월 31일 (화) 저녁 8시 - 9시 

■ 강의형태 : 줌 온라인 라이브 강의 

■ 참가비 : 무료 (이 강의는 경험수집잡화점 멤버십 회원분들께 제공되는 강의에요)

■ 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_view/?idx=428


프리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이나 아이패드가 있어야 해요.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은 아쉽지만 사용이 불가합니다. 

애플 사용자도 프리폼 사용을 위해서는 OS 소프트에워를 최신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안보이시면 App store 에서 검색해보세요. 


프리폼을 사용하면 거의 모든 걸 할 수 있어요. 애플 펜슬로 손글씨나 그림을 넣을수도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 웹사이트 링크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시각화에 즐겨 사용하는 방법인 여러가지 도형을 넣어서 관계도를 만들수도 있고요. 

이번 강의에선 프리폼의 기본 기능상용법 + 제가 활용하는 시각화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 말씀 드릴 예정입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앱스토에서 프리폼으로 살수 있는 예시 사진들을 올려 놓은 거니 참고하세요! 


제가 사용하는 시각화도 몇개 공유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ChatGPT 활용 무료 특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