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Feb 07. 2023

홍수가 나면 식수가 부족하다

경험수집잡화점의 비공개 전환


홍수가 나면 식수가 부족하다


그동안 많은 사랑을 주셔서 경험수집잡화점의 회원이 4천 명이 됐습니다. 5년 넘게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삶의 재미와 의미를 발견하고 단단하게 자립하길 돕고 응원했습니다. 



변화에서 가장 중요한 건 스스로의 '허락'입니다. 많은 자기 계발, 모임, 강의 모두가 귀하지만 때론 이런 것들이 우리에게 관성을 만듭니다. 홍수가 나면 식수가 부족하죠. 경험수집잡화점은 마실물을 제공하기 원하고, 그것을 기꺼이 스스로 마실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그래서 회원이 4,100명이 되는 시점부터 플랫폼을 비공개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이후로 회원이 되기 위해선, 일정한 컨디션 서약 + 티켓이 있어야 합니다. 



많은 플랫폼이 경쟁적으로 더 많은 가입자를 유치하려고 애쓰는 마당에 이게 왠 엉뚱한 결정이냐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경험수집잡화점은 단순히 돈을 더 벌기 위해, 스스로의 의지와 마음이 없는 사람들까지 만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돈은 충분히 벌고 있으니 여러분의 돈을 아끼세요)



만 명의 그저 그런 변화보다, 단 한 명의 진정한 변화에 에너지와 시간을 쏟고 싶습니다.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이미 충분합니다. 이런 플랫폼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자립할 수 있어요. 스스로를 조건 없이 사랑하고 두려움 없이 자기 자신이 되세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https://excollectshop.com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폼' 하나면 시각화 끝! 강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