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Oct 15. 2017

페북 라이브 오디오 방송 시작!

서툴고 두근거리는 떨림!!

안녕하세요 피터입니다.

어제 부터 페이스북(이하 페북) 라이브 오디오 방송을 시작 했습니다.

매일 밤 10시에 짧게는 15분 길게는 30분 정도 페북 라이브 오디오 방송을 할 예정입니다.

말이 좋아 방송이지, 함께 책 읽는 시간입니다.

아마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들으실 만 할 거라 생각 되네요. 잠 안올때 책 읽기 만한게 없죠 ㅎㅎ

페북 라이브만 있는 줄 알았는데 작년에 라이브 오디오 방송도 런칭 했더라고요.

특별한 날을 제외하곤 오디오 방송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혹시 모르실 분을 위해 페북 라이브 오디오 방송 방법을 간략히 소개 드립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1. 글쓰기 공간에서 방송하기 메뉴 선택



2. 라이브 방송 공개 범위를 설정. 전체공개, 친구들에게만 공개 등 설정 가능합니다. 처음엔 나만보기로 설정하고 라이브 방송 연습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현재까지는 비디오까지 전송되는 페북 라이브 상태고, 우측 하단에 버튼을 눌러 주면 라이브 오디오 방송모드로 변경 가능합니다.



3. 하단에 뜨는 라이브 오디오 방송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4. 선택해 주면 화면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 뜨고 비디오가 아웃됐습니다. 여기서 가운데 빨간 버튼을 누르면 라이브 오디오 방송이 시작 됩니다.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누르면 보여지는 이미지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끝나고 나면 자동으로 자신의 페북 피드에 방송 영상이 남네요.

라이브 때 보지 못한 사람들도 해당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소통은 당연히 불가능 하고요.



실제로 아무 준비 없이 아이디어가 떠올라 무작정 라이브 오디오 방송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대본이 없으니 버벅이기도 하고, 목소리에 떨림도 느껴지네요.

첫 방송에서  읽은 책은 카피라이터 김하나의 <힘 빼기의 기술>이라는 책입니다.

제가 회사에서 독서모임을 하나 하고 있는데, 지난 달에 함께 재밌게 읽은 책이기도 하고요.


첫 번째 라이브 오디오 방송 다시 듣기



앞으로도 계속 할테니 관심있거나 잠이 잘 안오시는 분들 종종 들어주세요~

들으시다 하실 말씀이나 의견은 댓글이나 메시지로 남겨주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피터의 페이스북 

매거진의 이전글 2018년 읽을 서양 철학 고전 30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