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Sep 30. 2018

월간 경험수집 vol.5



안녕하세요, 벌써 월간 경험수집도 vol.5 입니다. 

여느 달과 마찬가지로 9월에도 참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모임별로 소식 정리해보았습니다. 

관심 생기시는 모임은 참여도 해보세요~  




새로운 모임을 오픈했어요!

▶ 9월 1일부터 <하루15분 필사모임>을 첫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총 38명이 신청하셔서 활동 중이신데, 멤버들의 다양한 손글씨를 보는 맛은 모임의 즐거움을 한 단계 높여주네요. 10월 모임도 신청받고 있어요. 

9월 모임 후기 및 10월 멤버 접수 글



하루 15분 독서 도전은 쭉 이어집니다. 

9월에는 하루 15분 독서 누적 성공일이 100일, 200일을 달성하신 분이 특히 많은 달이었네요. 모임을 통해 평소 마음만 있던 독서습관이 쌓여간다는 소리를 들을 때 뿌듯합니다. ^^

▶ 유신님, 보노님, JM님 100일 달성 및 통합방 입성을 축하드립니다. 

▶ 연우님, 현아님, 타키님, 화영님, 우리님 200일 달성을 축하드려요. (๑˃̵ᴗ˂̵)و





라떼파파님(지훈님) 원서 읽기 100일 달성을 축하드립니다. 하루 15분 원서 읽기는 저도 꾸준히 잘 못하는 일 중 하나인데, 100일 달성하시는 분들 대단하단 생각이 듭니다. ^^ 




하루 15분 필사 모임에 이어서 또 하나의 새로운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자기다움을 찾아가는 일기 쓰기 입니다. 이 모임은 평소에도 꼭 한 번 해보고 싶던 모임인데요, 항상 내가 뭘 좋아할까? 무슨 일을 하면 행복하고 즐겁고, 무슨 일은 하기 싫어할까? 이런 고민들 하시잖아요. 근데 막연하게 생각하는 것과 매일 기록하면서 데이터로 보는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매일 주어진 4가지 질문에 답을 하며 기록을 모아 한 달 후에 리뷰해 보는 일기 쓰기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9월 16일부터 시작해서 첫 달에 32분이 참여 중이시네요. 

아래와 같이 데이터들이 차곡차곡 모이고 있습니다. (제 것만 예시로 캡처해봤어요) 한 달 후에 리뷰할 때 어떤 새로운 발견들이 있을지 기대되네요~ 다음 모집은 10/8일부터 입니다. 




라떼파파님 하루 5분 운동 100일 달성 축하드려요. 영어 원서 읽기에 이어 2관왕이시네요. 부지런한고 꾸준함의 모범을 보이고 계십니다. 저도 최근부터 스트레칭과 홈트레이닝 위주로 운동을 바꿨습니다. 앉아서 손 끝이 발 끝에 전혀 닿지 않았었는데 이제 조금씩 닿고 있어요. 감격의 눈물이 ㅠㅡㅠ 

아! 10킬로 마라톤 도전해 완주에 성공한 널즈님도 축하드립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넘어질 수 있는 권리>를 여러분이 많이 들어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드디어 구독자 1000명을 돌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로부터 큰 선물도 받았습니다. ^^ 

어느덧 20번째 클립도 업로드했네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업데이트도 자리를 잡아서 기쁩니다. 삶 속에서 여러분의 넘어질 수 있는 권리를 응원합니다. 


9월 오디오 클립 다시 듣기

16. 너무 앞만 보고 달려가지 마세요

17. 좋아하는 일을 찾아가는 여정

18. 새로운 도전들 (웹소설, 자기다움을 찾아가는 일기쓰기)

19. 인생은 속도보다 방향이라지만, 방향에 앞서 태도가 중요하다

20. 베스트셀러 [열두 발자국]에서 엿보는 인생의 지도 만들기 




경헙수집잡화점 웹페이지를 리뉴얼 했어요! 

9월의 어느 밤 갑자기 삘 받아서 만지작하다가 새벽을 날렸네요 ㅋㅋ 많은 경험들을 좀 더 쉽게 보실 수 있도록 리뉴얼해봤습니다. 구경 한번 와주세요~ 




온라인 독서모임 베타테스트 시작!

인간은 일에서 벗어나 놀이를 하며 창의성을 키운다는 말을 들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새 육아 휴직하며 노는 와중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계속 떠오르고 있네요. 줄이고 줄이며 시도를 하고 있지만, 그래도 새로운 도전이 많았던 9월이었습니다. 또 하나의 도전으로는 온라인 독서모임 베타테스터를 모집한 거예요. 평소에 오프라인 독서모임을 종종 주최하며 하고 있는데요, 늘 지방에 계시거나 집에서 나오기 힘든 상황에 있는 분들은 참여가 어려워 아쉬워하시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를 고민하고 있던 중, 현재 참여하고 있는 글쓰기 모임에서 합평을 온라인으로 메신저 그룹통화 기능을 활용한 것에 착안해서 (이게 의외로 통화도 안정적이고 의견도 원활하게 소통이 되더라고요) 온라인 그룹 통화로 독서모임을 하면 어떨까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어떨지 몰라서 시험 삼아 베타테스터를 모집했고, 8분이 신청(뜻하지 않게 지방에 계신 분들과 멀리 호주에 계신 분들도 참여하시게 됐네요) 하셔서 정재승 교수님의 <열두 발자국>을 가지고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곧 정식 모임으로 오픈할게요~ 



하루 2리터 물 마시기 모임에도 첫 100일 달성하신 분이 나왔네요. 미엽님 100일 달성 축하드립니다. 

하루 2리터 물 마시기는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저도 90일이 넘어가고 있지만 쉽게 습관으로 자리잡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도 계속 물을 마셔야겠다는 생각은 리마인드 되고 있습니다. 모임을 통해 얻은 물 마시기 꿀팁을 두 가지 말씀드리면, 눈에 보이는 곳에 (가급적 물이 보이는 투명한) 물통을 둔다. 다 마시고 나면 반드시 바로 다시 물을 채워둔다입니다. 의외로 이 두 가지 만으로도 생각한 것보다 물을 많이 마실 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정리하고 나니 9월을 뜨겁게 살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10월에도 또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이 몇 개 있는데, 브런치 통해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10월도 활기차고 즐겁게 시작하시길 바래요~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15분 필사모임 10월 반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