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un 17. 2019

새로운 실험. 매일 아침 1분 라디오!

매일 아침 8시 1분 라디오를 만들어 올리는 실험!

저장해둔 기사들을 훑어보다 끌리는 제목의 글을 만났다. TTIMES에서 발행한 글이었는데, 지식 소매로 연 470억을 버는 왕홍 아저씨란 제목의 글이었다. 이런 사람도 있구나 생각하며 글을 읽다가 문득 매일 아침 1분짜리 음성 콘텐츠를 올렸다는 부분이 눈길을 끌었다. 마침 내가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서 음성 콘텐츠를 만들고 있던 터라 더 끌렸다. '과연 매일 아침 업로드를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잠시 스쳐지만, 또 한 번의 실험 의식이 꿈틀대는 걸 막을 순 없었다.   

출처 : TTIMES


오디오 클립에서 <넘어질 수 있는 권리>란 제목으로 방송을 하고 있다. 실패와 시작을 두려워하는 건 넘어지는 것에 대한 걱정이라고 생각해서 넘어질 수 있는 것이 우리의 권리라는 것을 주장하는 방송이다. 

이 채널을 통해 매일 아침 실패에 관한 명언을 소개하고 내 생각을 덧붙이는 1분 음성 콘텐츠를 만들어 공개해 보기로 마음먹었다. '과연 할 수 있겠어?'라는 생각이 또 밀고 들어왔지만, 애써 무시하고 일단 첫 콘텐츠를 만들어 업로드했다. 하루 이틀하고 그만둘까 봐 페이스북에도 공유하며 매일 올리겠다도 공표를 했다.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1분 콘텐츠라 큰 부담이 되지 않았고, 듣는 사람들도 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피드백도 받았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콘텐츠는 배경음악도 없이 무조건 만들어 올렸고, 세 번째 콘텐츠부터는 배경음악도 넣어줬다. 확실히 브금이 깔리니 듣기도 좋고, 활기찬 느낌이 들어 나중에는 처음에 올리 두 콘텐츠에도 브금을 추가해 줬다. 6월 17일 오늘 기준으로 8번째 1분 콘텐츠를 올렸고, 8일째 지속 중이다. 며칠까지 이어갈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일주일을 넘기며 나름의 루틴이 생기고 있다. 뭐든지 자신만의 루틴이 생기면, 횟수에 구애받지 않고 그 일을 점점 즐길 수 있게 된다. 자연스러워지는 것이다. 그래서 긍정적 ㅎㅎ


매일 아침 8시 활기차게 하루를 여는 1분 라디오 방송! 과연 며칠까지 하나 들으러 와보세요~~


▶️ 마이클 조던에게 듣는 실패론 [듣기]

▶️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넘어 때마다 다시 일어나는 것이 능력이다 [듣기]

▶️ 늘 하던 대로 하면 늘 얻던 것을 얻는다 [듣기]

▶️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듣기]

▶️ 하나의 문이 닫히면 또 다른 문이 열린다 [듣기]

▶️ 풍파는 언제나 전진하는 자의 벗이다 [듣기]

▶️ 성공과 실패를 기록한 성적표를 계속 보관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밖에 없다 [듣기]

▶️ 길을 아는 것과 그 길을 걷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 [듣기]

매거진의 이전글 요새는 그런 생각을 많이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