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Nov 04. 2019

50일 1주 1회 글쓰기 모임 14기

글쓰기 재미를 발견하고 싶은 당신이 꼭 알아두어야 하는 모임! 

살면서 글을 쓰든지 강의를 하든지 둘 중에 하나는 꼭 해야 한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그 두 가지가 예상 못한 기회들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이건 저도 실제 경험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며 출간 제안받아 책도 냈고, 현재도 계약을 해서 책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강연 요청도 받고, 여러 모임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글쓰기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이 모임을 통해 여러분의 콘텐츠가 차곡차곡 쌓이길 기대하며, 한발 더 나아가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시작해보세요!

50일 1주 1회 글쓰기 14기 모집

진행기간 : 11월 12일 - 12월 31일

시작일 : 11월 12일 (화요일)

신청하러 가기(클릭)✅


50일 1주 1회 글쓰기 모임은 경험수집잡화점의 인기 과정 중 하나로 지금까지 총 560 명이 참여하며, 댓글로 서로 응원/소통하고 글쓰기의 재미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이곳에서 글을 쓰는 재미를 발견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50일 1주 1회 글쓰기 모임은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모임으로, 1주일에 1편~3편(최대)의 글을 써서 채팅방에 공유하며, 서로 소통하는 모임입니다. 다른 사람이 쓴 글을 읽으며 타인의 관점을 취하는 법을 배우기도 하고, 글쓰기의 자극을 받아 스스로도 글쓰기를 해나갈 수 있습니다. 멤버들이 찾아가 댓글로 응원하며 소통하기 때문에 글쓰기에 재미가 부쩍 늘어나실 거에요~(^^)/ 소리 없는 메아리는 이제 그만!

운영방법   

신청 후 발송된 초대 링크로 채팅방 입장

각자의 블로그(SNS, 노션, 에버노트, 워드 등)에 글쓰기 (1주에 1편~최대 3편) *주제/분량 자유

글을 쓰고 채팅방에 쓴 글의 링크를 공유

채팅방 공지의 인증 폼에 이름을 선택하고 쓴 글의 링크를 붙여넣은 후 제출버튼 클릭

이때 다른 사람의 글에 남긴 댓글 수를 넣어서 같이 제출 해주세요. (댓글왕께 선물)


13기 채팅방에서 공유된 멤버들의 글과 글쓰기 팁 링크들을 일부 소개합니다. 평소라면 읽지 않았을지도 모르는 다양한 주제의 글을 만날 수 있는 것도 글쓰기 모임의 좋은 점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


어쩌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건, 《앵무새 죽이기》의 저자 하퍼 리가 말했듯, 글쓰기 재능보다는 남들에게 미숙한 글을 보여줄 뻔뻔함일지도 모릅니다. 글은 확실히 쓸수록 늘 수밖에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 용기 내어 보여줄수록 좋아집니다. (^^)   

완벽하게 잘 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쨌든 쓴다'는 마음으로 써보세요. 글은 쓸수록 확실히 늘수 밖에 없어요.

공유해 드리는 글쓰기 팁을 읽고 자신이 글에도 적용/시도를 해보세요.

잘 쓰여진 글은 (형식과 표현을) 모방도 해보세요.


모임에 참가하길 원하는 분은 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 → 신청하러가기

1:1 문의는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23화 같이 요리하실래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