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Mar 03. 2020

경험수집잡화점 시카고 진출?

안녕하세요 피터예요~ 

경험수집잡화점이 좋은 기회를 얻어 미국 시카고에 모임을 오픈하게 됐어요~ 네 시카고 불스 마이클 조던 그 시카고요!!(옛날 사람 인증ㅋㅋ) 예전부터 시카고에서 경수점 모임에 참여하셨던 소피아님이 시카고의 오프라인 모임을 맡아주시겠다고 좋은 제안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모임을 경험수집잡화점 모임들로 구성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이트에도 경험수집@시카고 라고 메뉴를 따로 만들고 그 시작으로 3개의 모임을 오픈했어요. 


소피아님이 포스터를 만들어서 오늘 시카고 커뮤니티에 올리는 걸로 드디어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올리자마자 첫 주문이 들어왔네요~ 그냥 단순한 주문 하나 일수도 있겠지만, 시카고 모임을 오픈하고 첫 주문이라 더 기분이 묘하더라고요. 경험수집잡화점 시카고 모임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어요. 시카고에서 이민생활을 하시거나, 유학생활을 하시면서 많이 외롭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이 모임을 계기로 좋은 만남들과 연결이 이어지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시카고 모임 첫 주문과 두 번째 주문!


이번 일을 계기로 발상의 전환이 좀 일어났어요. 원래 올해부터 한 달로 시작해 여섯 달까지 늘려가며 가족들과 함께 해외살이를 실험해나갈 예정이었고, 그러면서 글로벌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게 있었는데, 의외의 연결로 해외 서비스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앞으로 시카고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으로도 사부작사부작 걸어가 보겠습니다. 물론 실패하겠죠. 하지만 새로운 일은 실패하는 게 정상이라는 걸 이미 알고 있어요. 그래서 그리 두렵지도 않고요. 해보고 잘 안되면 또 개선해서 해보고의 반복을 점점 즐기게 됐거든요~ 


늘 함께해주시고, 많은 것들로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이 있어서 경험수집잡화점이 한발 한발 걸어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건강하세요~ 아, 그리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 중 시카고에 계시거나 시카고에 아는 분들이 있다면 경험수집잡화점@시카고도 많이 알려주세요~ 감사해요 (^^)

요기로 이동하면 바로 가실 수 있어요 →  https://excollectshop.com/chicago


매거진의 이전글 2nd 경험수집잡화점 뉴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