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Apr 02. 2020

하루 세줄 글쓰기 30일

글쓰기 입문자 추천 모임!

안녕하세요 피터예요. 

그동안 글쓰기를 시작하는 분들과 글쓰기 기초체력을 키워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30일 매일 글쓰기 모임을 운영했어요. 매일 글쓰기 모임에 글을 오래 써왔던 사람들과 이제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혼재되다 보니, 상대적으로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조금 위축되는 경향이 생겼죠. 그래서 이전 부터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만을 위한 모임에 대한 요청이 많았어요. 


생각을 말로 하는 건 쉬운데, 왜 글로 쓰는 건 어려운 걸까요? 그건 말로 하는 훈련은 어릴 때부터 줄곧 해와서 해당하는 근육이 단련이 되어 있는데, 생각을 글로 옮겨 내는 근육은 아직 훈련이 안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기초체력이 부족해 무언가 아웃풋을 내기 어려운 상탠거죠.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을 글로 써내는 훈련을 매일 하면 됩니다. 글의 퀄리티에 초첨을 맞추는 것이 아닌, 글을 써내는 자체 훈련이 필요한 거죠. 그래서 매일의 질문에 세줄만 답변을 쓰시는 과정을 따라만 오시면 글쓰기를 자연스럽게 시작하실 수 있도록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1기에 21명의 멤버들이 참여 중인데, 24일차까지 진행한 중간 결과가 놀랍게도 87%의 미션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어요. 글쓰기 입문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1기 참여 멤버들 현황(24일차기준)


글쓰기 근력이 어느 정도 생기신 분은 이 모임보다는 30일 매일 글쓰기 모임을 참여해주세요~


이 모임을 통해 참여자가 얻게 되는 점

①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따라 쓰다 보면 쉽게 글쓰기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② 30일 동안 매주 다른 테마와 주제가 주어지며, 답을 해보는 것만으로도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운영 방법 및 인증방법 설명

① 카카오 오픈채팅방에서 진행됩니다. 

② 매일 밤 질문이 주어지고 다음날 밤 10시까지 답변을 채팅방에 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1:1로 대답(답변 비공개)하고 싶은 날은 1:1 링크로 인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세부 방법은 초대된 카톡방에 공지하겠습니다) 


❍ 진행 기간 : 4월 8일 - 5월 7일 (30일 간)

❍ 참가비 : 3만 원

→ 신청하신 분들께는 시작 2일 전 채팅방 초대 링크를 문자로 드립니다. (입금 완료 기준)

❍ 신청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43


미션 달성 포인트 지급!

미션을 달성하시면, 바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드립니다.

  - 30일 모두 성공 : 1.5만원 쿠폰 제공

  - 25일 이상 성공 : 1만원 쿠폰 제공

  - 20일 이상 성공 : 5천원 쿠폰 제공


망설이기만 하던 글쓰기! 이제 정말 쉽게 시작해 보세요!


30일 커리큘럼

1일 차 <자기소개>

 ① 내가 좋아하는 것

 ② 내가 싫어하는 것

 ③ 요새 내가 가장 관심 있는 것


2일 차 <나의 인생>

  ① 나의 인생 책은?

  ② 나의 인생 영화(또는 드라마, 다큐 등)?

  ③ 나의 인생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3일 - 9일 차 <세줄 마음 정리>

  ① 오늘 가장 안 좋았던 일

  ② 오늘 가장 좋았던 일

  ③ 내일의 목표

  ④ (운영에 따라 이 기간 한 개의 질문 추가) 


10일 - 16일 차 <인생대박 기원>

  ① 오늘 해본 작은 시도 하나

  ② 오늘 감사한 일

  ③ 오늘의 셀프 칭찬 한 마디


17일 - 23일 차 <관찰하기>

- 내가 관찰한 것의 특징 3가지 적기


24일 - 29일 차 <자유 쓰기>

  24일 차 : 돈 걱정 없다면 하고 싶은 일

  25일 차 : 올해의 버킷리스트 3개 쓰기

  26일 차 : 나의 장점 3가지

  27일 차 : 내가 살면서 지키고 싶은 3가지

  28일 차 : 살면서 잘한 결정 3가지

  29일 차 : 10년 후 나의 모습은?


30일 차 <마무리 정리>

  ① 30일간 가장 큰 변화

  ② 30일간 느낀 점

  ③ 앞으로의 각오


*커리큘럼의 일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험수집잡화점에서 삶에 재미와 의미를 발견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4th 경험수집잡화점 New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