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명서재 May 22. 2021

감정에 휘둘리는 당신을 위한 심리수업

성숙한 어른으로 살기 위해 다져야 할 마음의 기본기 -  김세정 지음

안녕하세요, 치유 ON 김세정입니다.

요즘 제가 사는 곳은 비가 잊을만하면 주룩주룩, 이웃님들이 계신 곳은 어떠셨어요?

날씨에 따라 기분이 가라앉기도, 풍경이 운치있기도.. 시시때때로 달라지는 걸 느낍니다.


오랜안에 개인 소식을 알려요.

저의 첫 책이 5월 27일쯤 출간될 예정입니다.

제목은 '감정에 휘둘리는 당신을 위한 심리 수업'입니다.

길지요? ^^:


저는 글을 쓰는 재능은 없고요. 책에 저의 진심만 담았습니다.

어떤 진심이냐고요?


저는 3년 동안 사람은 누구나 자기를 이해하고 치유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글을 써왔어요. 이제 3년 동안 품었던 애를 세상 밖으로 보내려 합니다. 마치 둘째를 만삭인 상태로 1년 동안 있었던 것 같아 지금은 아주 속시원합니다!


저는 처음부터 "Heal myself"를 주제로 자기이해와 치유를 위한 워크북 형식의 책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번 책에는 스물 일곱 명의 사례를 통해 나를 어떻게 탐구, 핵심감정을 알고 스스로 심리기법을 활용해 감정을 조절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넣었습니다.


1부는 일곱 가지 감정에 대해 알아보고, 2부 '슬기로운 자기탐구생활'에서는 가계도, 인생곡선, 집안평면도, 인생곡선, 핵심감정을 통해 자신을 탐색합니다. 3부에서는 일상에서 핵심감정을 어떻게 조절할지 간단한 기법을 소개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1. 나를 알지 못하는 분

2.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르는 분

3. 감정기복이 있는데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혼란스러운 분

4. 수시로 밀려드는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고픈 분

5. 심리상담을 받고 싶지만 고가의 상담비 때문에 망설이는 분

6. 상담받고 있지만 일상에서 자기 치유를 이어가고픈 분


온라인 서점에서는 5월 27일쯤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기생충 - 견고한 계급 안에서 숨 쉬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