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얼캐스트 Aug 11. 2017

8.2대책 이후 청약률 어떻게 될까

부동산대책 발표 2주차…분양물량 증가

8.2부동산 대책과 시작됐던 8월 분양시장은 3주차가 돼서야 청약물량이 늘었습니다. 이번 대책이 얼마나 청약률에 영향을 끼칠 것인지 관심이 집중 될 한 주가 될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금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7개 단지, 총 5,395가구로 집계됐습니다.



SK건설에서 공덕 SK 리더스 뷰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5호선 등 4개 노선이 지나는 공덕역 역세권입니다. 경의선 숲길이 가깝고 아파트 환기시스템 '스마트홈 에어케어' 서비스 등으로 쾌적하게 조성됩니다. 염리초, 동도중, 숭문중, 서울여중∙고 등이 있어 교육 환경도 좋습니다.


건영에서 이수역 리가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4,7호선 환승역인 총신대입구(이수)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초구가 인접해 각종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 삼일초교가 있으며 반포일대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에서 두산 알프하임을 분양합니다. 백봉산이 접하고 단지후면 및 측면에는 총면적 27만㎡의 녹지가 조성되는 숲세권 단지입니다. 수석~호평간 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로 이동할 수 있고, 46번 국도, 경춘선 평내호평역 등이 있어 교통여건도 좋습니다. 평내•호평지구 내 13개의 초•중•고교 학군을 갖고 단지 인근에는 종합병원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한국토지신탁이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를 분양합니다. 심재산과 전천이 인접하고 북평초, 청운초, 북평여중, 북평고 등의 학군을 갖습니다. 영어교육 전문기관과 제휴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습니다. 단지 내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연습장, 영어도서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북평 하나로마트, 월마트, 동해남부재래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경기 화성시 남양동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인천 연수구 동춘동 연수 서해그랑블 3차, 경남 김해시 주촌면 주촌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의 아파트가 1순위 접수를 받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오픈 예정인 모델하우스는 3곳으로 △인천 남구 도화동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전용면적 74~85㎡, 총 1,897가구) △경기 화성시 남양동 동탄2신도시 중흥S-클래스 더테라스 B2, B5, B6, B7 블록 (전용면적 84~164㎡, 총 528가구) △강원 동해시 천곡동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 (전용면적 64~84㎡, 총 672가구)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2 부동산대책 발표, 분양시장 향방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