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ps4] 바이오 하자드 RE:2 열쇠 금고 비밀번호

당신의 조금 더 편한 플레이를 위해!

by 노군


바이오 하자드 RE: 2 를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꽤 있는데 바로 퍼즐들을 푸는 곳이다.


발매 첫날 공략을 찾다가 아직 올린 사람들이 없어서 직접 해 가면서 풀었다.



경찰서와 주차장, 그리고 지하와 하수도 등 연결되어 공략해야하는 퍼즐들이 꽤 있고 경찰서는 경찰서 내에서만, 지하는 지하에서만 퍼즐을 풀수있다고 생각한 나는 단서 찾으려고 뺑뺑이만 죽어라 돌았던 기억.



사방에 널려있는 문서를 보면 거의 다 막힘없이 찾을 수 있는게 힌트다.




우선 레온을 반기는 서쪽 사무실 양쪽 자물쇠 비밀번호는



RESIDENT_EVIL_2_20190125184253.jpg?type=w966 지옥에 온 걸 환영해 레온♥︎



왼쪽 자물쇠는 NED 오른쪽은 MRG.



RESIDENT_EVIL_2_20190125184422.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5184231.jpg?type=w966



책상 순서대로 자리잡고 있는 경찰들 이름의 앞글자를 땄다고 힌트가 나와있다.




그 옆에 있는 금고 비밀번호는 왼쪽으로 9 오른쪽으로 15 왼쪽으로 7이다.



죽어있는 좀비가 튀어나오는 라커룸 자물쇠 비밀번호는 CAP.

(어딘가 화이트보드에 CAP 라고 동그라미 쳐져있는 걸 볼 수 있다)



RESIDENT_EVIL_2_20190125222149.jpg?type=w966




그리고 3층 계단 바로 옆에 있는 자물쇠 비밀번호는 DCM.


RESIDENT_EVIL_2_20190126012324.jpg?type=w966



하수도 상부 제어실의 로커는 SZF


하수도 중부 치료실의 금고는 왼쪽으로 2 오른쪽으로 12 왼쪽으로 8이다.



RESIDENT_EVIL_2_20190127210730.jpg?type=w966



2층 대기실 금고의 비밀번호는 왼쪽으로 6 오른쪽으로 2 왼쪽으로 11이다.

(앞서 나온 금고와 마찬가지로 금고에 새겨져 있는 번호를 맞추는게 아니라 돌리는 횟수이다)



RESIDENT_EVIL_2_20190126020119.jpg?type=w966




경찰서 메인 홀에 필요한 세 개의 메달들 힌트는



사자상: 사자, 나뭇잎, 독수리 이고 2차 플레이(레온 B 시나리오)는 왕관, 불꽃, 새다.


유니콘상: 물고기, 전갈, 물병자리 이고 2차 플레이(레온 B 시나리오)는 쌍둥이, 저울, 벌레다.


여신상: 여성, 활, 뱀 이고 2차 플레이(레온 B 시나리오)는 숫양, 하프, 새다.



RESIDENT_EVIL_2_20190125192940.jpg?type=w966




하수도의 체스 플러그 퍼즐은



오른쪽 벽 = 폰, 퀸, 킹

왼쪽 벽 = 비숍, 룩, 나이트

(A 시나리오 캐릭터가 서있는 시점에서 왼쪽에서 오른쪽 순)



오른쪽 벽 = 폰, 룩, 나이트

왼쪽 벽 = 퀸, 비숍, 킹

(B 시나리오)



RESIDENT_EVIL_2_20190127210816.jpg?type=w966



그럼 이 문이 열린다.




클레어로 플레이시 쉐리로 플레이할 때가 잠깐 있는데 방에 있는 퍼즐의 힌트는 같은 도형을 맞추는데에 있다.



RESIDENT_EVIL_2_20190129042445.jpg?type=w966


이 기괴하게 생긴 인형을 조사하면 등 뒤에 블럭 하나가 나옴.


쉐리가 바라보는 정면의 도형 짝을 맞추면 된다.


동그라미-네모-별-네모-별 순이다.


RESIDENT_EVIL_2_20190129042552.jpg?type=w966


그럼 가위 득템(이걸로 원장을 찔러 죽이나 했는데...).



연구소 온실의 터미널 코드의 힌트는 역시 트로피와 지하 연구실로 내려가는 사다리가 있는 곳에 스티커로 붙어있다.



RESIDENT_EVIL_2_20190128000305.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8001718.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8003707.jpg?type=w966



연구소 지하 퍼즐은 지하로 내려가는 문이 열리고 트로피 퍼즐은 약품을 덜어낼 수 있는 실험기구의 문이 열린다.

(A 시나리오)



B 시나리오는 2048 / 5831 이다

(넘버링 터치 순서)



RESIDENT_EVIL_2_20190128005247.jpg?type=w966



제초제를 덜어내는 순서는 다이하드3 갤런 퀴즈를 떠올리며 돌려보도록.




SE-b5136b9b-0a45-49a9-84e0-aeb67f00064c.png?type=w966
SE-3cad5109-8cea-4ec1-b488-ba88316e66ee.png?type=w966
SE-b44529db-145e-46d7-ba45-7956fe36628b.png?type=w966




잊지말아야 할 힌트 하나가 바로 게임내에서 알려주는,


'다 사용한 아이템은 빨간색으로 체크 표시 된다' 이다.


1회차 레온 플레이 때 이걸 몰라서 못 꺼낸 총들이 꽤 많았다.


RESIDENT_EVIL_2_20190129062002.jpg?type=w966


특히 이 경찰 사무실 usb 가 숨겨져 있는 뱃지(?) 비슷한 것. 체크 표시가 안 된 아이템들은 절대 버리거나 보관함에 쟁여두면 안된다.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되어 아예 못 꺼내게 되거나 먼 길을 되돌아가야하는 뺑뺑이를 경험해야 하니까.


화염방사기나 롤링개틀처럼 스토리상 그냥 거져주는 아이템도 있지만 있으면 기본 화기들 보다 훨씬 좋은 중화기들(추격자를 한 방에 앉게할 수 있는) 총들은 아이템이 있어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RESIDENT_EVIL_2_20190128014034.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8013813.jpg?type=w966



또한 박스형태의 아이템이나 딱 봐도 뒤에 뭔가 있을 것 같은 아이템들은 '검사' 를 눌러 돌려보길 바란다.



RESIDENT_EVIL_2_20190126015414.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6015426.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7175106.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7175141.jpg?type=w966



석고상이 놓아주는 빨간 보석, 배전반을 품고있는 상자들, 경찰서 컴퓨터에 쓰이는 usb 등이 그렇다.



힌트 찾으러 뺑뺑이 돌다 시간 다 감.








RESIDENT_EVIL_2_20190129051111.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9051204.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9064130.jpg?type=w966
RESIDENT_EVIL_2_20190129075403.jpg?type=w966


클레어 누님 날 가져요 엉엉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