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생존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군 Oct 10. 2016

개꿈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언제고 이런 말을 책에 썼다.
 
"현재 우리가 이룩해 가고 있는 '문명' 은,
머나먼 과거의 조상들이 꾼 '꿈' 들이다."
 
그래서 나는,
가끔 내가 꾼 꿈이 현실로 일어나면 절대 안되겠다고 생각했다.
 
혹시나
내가 꾼 꿈들이 현실로 일어난다면,
 
공룡이 다시 세상에 나타날 것이며
외계인들이 지구를 침공할 것이고
지구가 황폐해져 결국 전 인류는 확실치도 않은 확률을
가슴에 품고 머나먼 행성으로 이주를 해야하고
그 사람과 사랑을 나눠야 하고
나는 어떤 기계적 도움 없이 하늘을 날 수 있을 것이며
나는 미래에서 온 나와 조우해야 하고
미래의 전쟁은 로봇워(robot war)가 될 것이고
내 손에서 거미줄이 나가야 하며
결국 알고보니 우리네의 인생은
매트릭스안의 배터리에 불과할 것이어야 한다.
...
이것들 말고도 끝도 없지만,
 
실현됐으면 하는것도 몇개 있다.
하지만
제발 개꿈이길 바라는 꿈들도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런 기도를 한적이 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