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HYA-0080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 헤드셋이 있다는 건 넘나 관심이 없어서 이제 알았네.
그냥 뭐 기본 기능은 하는 소니의 ps 전용 골드 헤드셋. 게임용으로 얘를 하나 구비해 둘까 하다가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 신형 헤드셋이 3월 8일에 발매한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이 기사를 못봤다면 아마 이전 골드 헤드셋을 구매했을 거야. 역시 인생은 타이밍!
..해서 구매한, 재고 알림까지 신청했던, 소니의 ps4 신형 와이어리스 헤드셋이다.
소니 ps4 신형 와이어리스 헤드셋
조이캠프라는 곳에서 가장 발빠르게 예약을 받아, 3월 8일에 결제하고 3월 9일 후다닥 배송이 완료된 제품이다.
이미 무수한(!) 블루투스 전용 헤드폰을 구비하고 있는 본인이지만 콘솔 전용 헤드셋은 또 이번이 처음.
일반 블루투스 헤드폰을 가전기기나 음향기기에 물릴 때, 꼭 필요한 블루투스 동글이 소니 헤드셋에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다.
소니 신형 헤드셋의 기본 구성품.
블루투스 기기는 꽤 가지고 있지만 동글을 구매할 생각은 1도 해본적이 없읆.
헤드셋은 ps4 본체에 물려서 충전을 하는 방식이다. 일반 안드로이드 5핀이 헤드셋에 물려져서 꼭 플레이스테이션4 에 물리지 않고 일반 충전 어댑터로 충전도 된다.
이제는 한글도 잘 적혀있는 사용 설명서.
플스 전용 헤드셋이라 사용법이 좀 다를까 싶었는데 그냥 동글(블루투스 어댑터)을 플스4 본체에 끼우고 헤드셋의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인식이 됢.
음향기기에서 기본 이상은 하는 소니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좀 저렴하고 싸구려 느낌이 짙은 가벼운 무게감 덕분에 음질이 평이하다는 느낌이 드는 헤드셋이지만 psn에서 헤드셋 전용 앱을 깔면 어떨까?
소니 ps4 신형 헤드셋은 기기를 ps4 에 연결시키고 psn 계정을 통해 헤드셋 앱을 설치하면 각기 다른 음질을 고를 수 있다는 굉장히 큰 메리트가 있는 헤드셋이다.
한마디로 본인이 플레이하는 게임 장르에 맞는 eq를 제공을 해준다는 이야기.
mbl와 호라이즌 제로 던 같은 게임이 개발사측에서 직접 제작한 eq를 제공했고 나머지는 슈팅게임, 액션게임 등 장르별로 나뉜 eq를 고를 수 있다. 물론 사용자화 하는 eq조절 기능 또한 가능하여 일반 헤드폰 보다 더욱 생생한 음질을 만끽할 수 있다.
eq를 하나씩 헤드셋에 직접 업로드하여 조정해야 한다는 게 불편하긴 하지만.
호라이즌 제로 던 전용 eq를 헤드셋에 업로드 하고 플레이 해 봤는데 정말 들리지도 않던 바람소리 하나, 풀 스치는 소리 하나까지 세세하게 잡아준다. 솔직히 너무 입체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줘서 좀 놀랐음.
ps4 신형 헤드셋의 바디 부분은 좀 싸구려틱핢.
타인들과 온라인 플레이를 할 때 헤드셋의 기본기능인 대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좀 지저분하게 내려와 있는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가 없어서 너무 좋읆.
(개인적으로 마이크 달린 헤드셋 극혐)
업데이트한 eq를 적용시키려면 왼쪽 사진의 숫자 2를 고르면 됢
볼륨이나 뮤트, 베이스 강조 사운드 버튼들은 모두 헤드셋 스피커 유닛에 모두 들어가 있다.
헤드셋의 기능을 리셋하고 싶으면 동글 어댑터의 아주 작은 구녕(스마트폰의 유심칩 구멍)을 핀셋으로 1초 정도 눌러주고 헤드셋의
뮤트버튼과 베이스 강조 버튼을 연타하면 된다.
ps4 무선 헤드셋
플레이스테이션4 신형 헤드셋
ps 와이어리스 신형 헤드셋
근데 헤드셋을 ps4 에 연결하면서 아무 소리도 안나길래 설명서나 인터넷 검색을 겁나게 했더니 아직 신형이라 누구하나 연결 방법을 적은 사람이 없었다.
결국 내가 찾아낾.
ps4 헤드셋 소리 안나올 때
ps4 메인 메뉴에서 설정 - 주변기기 - 오디오기기 - 헤드폰에 출력 - 모든 오디오 체크.
이번에 새로나온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헤드셋은 ps vr 기기와도 호환이 되서 참 좋다.
(헤드셋 구성품 중에 일반 헤드폰 라인도 포함되어 있어서 ps vr 신형 헤드셋에 있는 헤드폰 잭에 물리면 된다)
역시 같은 회사의 라인업 기기들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호환이나 응용을 할 수 있다는 명제를 잘 보여준 소니의 ps4 신형 와이어리스 헤드셋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