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Mar 16. 2023

대한민국 파티업체 NO.1 리얼플랜

리얼플랜이 선도해 온 파티 

   

이벤트와 비교해 기획, 목적, 대상, 감각,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홍보와 판매 부문에서 확실한 차이점과 장점을 지니고 있어 효과적이라는 파티에 대한 이론적 토대와 사교와 비즈니스가 원활히 형성되어야 한다는 철학, 그리고 파티가 가지는 기존 이미지를 상쇄시키려는 노력은 다른 파티플래너, 파티업체와 차별화되는 나를 만들었다. 거기에 파티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는 시도들은 파티시장의 확장에 긍정적 요인이 되었다.     

“파티는 드레스코드가 생명이다.”, “파티는 음악과 춤이 있어야 한다.”, “파티는 화려해야 한다.”라고 말하는 파티업체들은 파티시장의 유연함과 발전을 저해하며 스스로 발목을 잡고 있었다. 그에 반해 나의 논리와 철학, 새로움에 대한 추구는 어떤 기업이나 단체, 기관도 파티를 주최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행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었다. 

결과적으로 외국계, 패션계, 금융계, 대기업 위주의 클라이언트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 수도권의 공장, 학교, 공기관, 영화계를 비롯한 문화예술계에서도 파티컨설팅 의뢰를 받게 된 것이다. 고객의 확장뿐만 아니라 파티 목적의 다양성도 자연스럽게 확보되었다. 송년파티, 프로모션 파티가 전부였던 시장은 워크숍, 쇼케이스, 캠페인, 축제, 전시/박람회 등으로 이벤트와 파티가 융합되어 확산되었다. 파티업체 리얼플랜의 파티는 입소문으로,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전달되었고 수많은 언론에서 파티가 소개되거나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이후 파티 수주 건수는 복리에 복리가 붙듯, 관성의 법칙처럼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이로써 나와 파티업체 리얼플랜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다 파티업체로 거듭나게 되었다. 대부분의 파티이벤트 업체가 자신들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영역 내에서 활동한다면 리얼플랜은 모든 행사를 파티로 승화시키고 연출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게 된 것이다.  

우리가 만드는 파티는 한계가 없었다. 모든 단체가 클라이언트였고 모든 공간이 파티장소였으며 모든 테마가 파티에서 구현되었다. 이전에 없었던 파티시장이 생기고 파생된 직업이 생겨났다.           


리얼플랜의 기업 사내파티의 진화


리얼플랜의 기업 사외(프로모션) 파티의 진화


리얼플랜의 영화 쇼케이스파티의 성장


리얼플랜의 지자체, 공기관 파티의 성장


리얼플랜의 학교, 동문 파티의 성장


리얼플랜의 코프로모션 파티의 성장                                                                                                             

                                                                                                         

     리얼플랜의 장소, 매장, 사업장의 오픈식 또는 활성화 파티의 성장                                                                                                                                                



  리얼플랜의 체육대회, 워크숍, 세미나 등 이벤트 영역의 파티화
                                                                                                             

                                                                 

리얼플랜의 축제, 전시, 박람회의 파티화
                                                                                                             


함께 파티를 만들어온 동지들과 전국지부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리얼플랜의 광주전라, 대구경북, 제주 지부는 훗날 전국단위의 사) 한국파티이벤트협회의 든든한 토대가 되었다. 

리얼플랜의 파티는 말 그대로 전국을 누볐다. 나의 제자로, 파티를 통해 오래 관계를 유지해 온 후배로 만나온 지부의 대표들은 나의 철학과 방향성을 계승하고 이해했다. 어디에서 만들어진 파티도 리얼플랜 본연의 정체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각자의 색깔을 입혀 지역에 맞게 발전시켜 나갔다.       


나와 리얼플랜은 하나의 파티를 지휘한 것이 아니다. 
대한민국 파티문화와 시장을 선도하고 지휘한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한민국 NO.1 파티기획사 리얼플랜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