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광머리 앤 May 01. 2019

2019 청송

청송에 사과꽃이 피었나 순찰하러 길을 떠났다.

포항 영덕을 지나 청송으로 들어갔다.




사과꽃이 피었고나

청송 산속엔 아직도 복숭아 꽃이 피어있다. 

내가 사는 곳은 복숭아꽃이 다 졌는데




청송 주왕산 달기약수가 유명한데 

그 근처 닭불고기 집이다. 저걸 먹고 나면 녹두를 넣은 닭죽을 준다.

대구 사는 친구랑도 먹었고 엄마랑도 먹었고 아들이랑도 먹었고 남편이랑도 먹었는데

오늘은 혼자다. 1인분을 안 판다고 하여 나머지는 싸 달라고. 




식당 입구 약수

사실 사방에 분쟁에, 난리굿이라 

머리를 식히려 떠난 길이었다.


소화가 될 것 같지 않았으나

약수물을 먹어서 그런지 

속이 편했다.

 머리는 복잡한데.





 사과꽃이 이골짜기 저 골짜기 골골이 피었다.

가는 날 비가 왔는데 안개도 끼었다.

골골이 안개와 사과꽃이 만발이다.



어느 언덕길 아직 철 모르는 겹벚꽃?


겹벚꽃이 고와서 사진 찍으려고 차를 멈췄더니

지나온 길이 이리도 아름답네.

우리는 모른다 

지나온 길이  

이리 아름다운 줄, 

그때 누가 함께 였는 줄

아니면 지나온 길이기에 아름다운 건가?



돌아오는 길 

마음이 바뀌니 풍경도 바뀐다.

산에 보이는 나무 하나하나가 다 따로 보인다.

조금 더 도 통하면 나무와 대화할 듯



집을 설계해주신 분이 설계했다는 성당에 들렀다. 

참나무가 많은 곳이라 하여 진목정 성지라고 한다. 

다 버리고 죽기까지 신앙을 지킨 힘이 무언지 나는 아직도 모르겠다.

금방 배교하고 나갈 듯



날씨가 하 좋아져서 하늘이 맑아서

한참 앉아 있었다. 



가기 전날 들른 장에서 

만난 꿀고메.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을 할 때 쓰는 마법의 단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