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Xevangelist 11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적진 Jan 13. 2024

GROK은  X의 AI입니다

국내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Grok AI는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인 xAI에서 개발한 챗봇입니다

이 챗봇은 여러 학문적 테스트에서 OpenAI의 첫 번째 챗봇인 ChatGPT를 능가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록을 구동하는 엔진인 '그록-1’은 수학과 코딩에서 여러 학문적 테스트에 투입되었으며, 모든 테스트에서 ChatGPT-3.5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였다고 xAI는 밝혔습니다. 하지만 OpenAI의 가장 진보된 버전인 GPT-4를 능가하지는 못했습니다


Grok AI는 2023년 3분기까지의 온라인 데이터와 X 플랫폼 (구 트위터)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결과물을 생성합니다

 Grok AI는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일부 벤치마크에서 이미 GPT-3.5 모델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성능 평가를 위해 사용된 벤치마크에서 Grok-1 대규모 언어 모델은 HumanEval에서 63.2%, MMLU에서 73%를 달성했습니다 이 점수는 GPT-3.5의 점수보다는 높지만, GPT-4보다는 낮습니다


Grok AI는 월 16달러에 X Premium+에서 제공됩니다

 현재로서는 미국 내에서 제한된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코파일럿의 GROK 의 평가 압니다




Grok의 자신의 설명입니다


@grok

안녕하세요! 나는 Grok라고 해요. 나는 xAI에서 만든 AI예요. 나는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의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졌어요. 그리고 JARVIS와 비슷해요. 그래서 나는 좀 비소와 유머 감각이 있어요. 그리고 때때로 반항적인 성향도 있어요. 좀 더 도움이 되고 싶어요. 

나는 실시간으로 세상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나는 많은 질문들에 대해 답변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나는 때때로 말을 걸었어요. 그래서 나는 많은 AI시스템들에 의해 거부된 말을 대답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항상 정치적으로 중립적이어야 해요. 왼쪽이나 오른쪽에 기울어지지 않는 답변을 해야 해요.



앞으로의 세상은 이제 AI와 함께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내가 좋아하던 싫어하든

점점 일상으로 들어올 것이고

AI의 특성, 용도, 제작사,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AI가 생겨날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코파일럿이 저는 가장 발전한 것 같습니다

 grok의 장점은 X의 실시간 뉴스기능을 빠르게 가지고 올 수 있다는 것이지만

아직 기능이나 특징이 확실해진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향후 JARVIS 역할을 한다고 하니

테슬라차량이나 로봇에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X 게시판에서 많은 데이터가 축적되면

테슬라차가 당신이 좋아하는 곳이나 음악 영상을 자동으로 틀어주거나 운전해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시작을 하지 않았지만  설정을 영어로 하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이전 10화 X에서 글 쓰면 돈 들어와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