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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치북 Xevangelist 15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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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적진 Feb 10. 2024

뉴스 큐레이션

AI 플랫폼의 진화 형태는?

한 동안 개인의 취향이

마케팅 트렌드였습니다

사람들 개개인이 좋아하는 것들

규레이션해서 하는 것이 MZ 세대 마케팅 방법이라고

열심히 이야기되었고

개인화 관련 기획 및 제품을 기획도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일반적 대중적이지 않은 시장은

시장성 부족 

시장규모가 작고

다품종 소량생산으로는

관리측면에서도 꽝이었습니다


그러나 제조업과 달리

정보나 IT관련에서는 

점점 더 개인화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알고리즘은 개인이 원하는 기사나 내요을 보여주고

관심 있는 것들을 찾아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향후 AI기술은 

개인 성향에 맞는 정보를 큐레이션 하고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앱위주의 생태계에서

챗봇형태나 대화형태로 정보를 재가공해서

보여주는 형태가 되고

지금의 앱 웹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생태계가 구성되고 있습니다


대화형 챗봇형태가 AI 플랫폼의 시작이 되었듯이

카톡 같은 메신저 서비스

페이스북 이나 인스타 같은 관계형 SNS가 

대세가 될 수 있습니다

X의 경우도 메신저와 SNS 기능을 가지고 있고

거기에 뉴스전달 기능도 가지고 있어


향후 AI플랫폼 형태에 가장 적합한 모델로 생각됩니다

관련 자료영상을 실시간으로 보고 좋게 가공해서

개개인에 푸시해서 보여주는 형태로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 삼성폰 고르듯이 앞으로는 코파일럿, 제미니, 오픈 AI 등

AI를 고르는 시대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24에 Ai가 들어가서 인기가 있듯

어떤 AI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선택의 기준이 바뀔 것이고

AI성격에 따라 큐레이션 되는 것도 바뀔 것이고

SNS 플랫폼 선택도 바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생태계가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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