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지금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쌩전 Nov 03. 2015

삶의 방식에 대한 논의

만화책을 읽고 책을 읽었다

화장실에서 샴푸 뒷면을 읽었고 길을 걸으며 간판을 읽는다

꼭 내가 좋아하는 것이 직업이 될 필요가 없다

직업이 돈벌이가 될 필요가 없다

많은 것들에서 필요를 빼면 필연적인 선택이 아니라

우연함과 얽혀 내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된다

의식적으로 문장을 단호하게 끝내려 노력한다

간접적이고 확실하지 않은 문장은 걸러낸다

나는 내 세계를 만든다

세상을 더욱 확실하게 상상한다

내가 정한다

산이 있고 물이 흐른다고 말하면 실제로 산이 생기고 물이 흐르게 된다

이것이 이야기를 창조하는 방식이다

글을 쓴다는 것은 직업이 아니라

내 삶의 방식이 된다

아니, 내 세상에서는 다르다

내 삶의 방식이 되었다

그래, 이게 옳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민에게 고민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