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션코치리한나 Jul 11. 2016

진정한 이미지메이킹이란?

내가 원하는 것

 이미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았다. 진정한 이미지메이킹이란 자신이 누구인지 아는것에서 부터 시작한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다음에는 무엇이 이루워져야 될까?

 두번째, 진정한이미지메이킹은 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깨닫는 것이다. 이 시대는 정보가 홍수 처럼 흘러나오는 시대이다. 사람들은 너무 많고 우리는 알지 않아도 될 사람들의 일상까지 매일 보며, 다른사람과 자신을 비교하게 된다. 고유의 자신의 매력과 이미지는 잊은채 너 나 할것없이 유행을 따르고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하고 있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들, 자신의 이미지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더욱 더 남들을 따라하며 그 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인지도 알 지 못한 채 이미지를 쌓으며 살아간다. 이러한 사람들은 때때로 예뻐보이고, 있어보일 수는 있지만 고유의 향기를 느낄 수 없다. 그것은 따라쟁이에 불가하기 때문이다. 이미지컨설턴트로서 이러한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나에게도 정말 눈이가는 사람은 자신이 누구인질 알고 자신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아는사람이다. 그들은 무언가 다시한번 보게 되며 인간이 창조된 목적대로 개인만이 가지고 있는 그 사람만의 이미지가 분명히 있다. 또한 이것을 살려 더욱 매력을 부과시키며 남과는 비교할 수 없는 본연의 향기가 아주 진하게 난다.

 그렇다면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대로 하고자 하는 습성이 있다. 그 동물적인 감각은 누구도 막을 수가 없다. 때론 그것이 잘못될 수도 있지만, 내면 깊숙히 나오는 자신의 원함은 분명히 알고 있다. 답은 무엇인가?

 자신의 이미지는 남에게서 찾으면 안된다는 것이다. 누군가 롤모델을 삼으며, 또는 연예인을 보며 그들을 닮고 싶고 갈망하는 그 어떠한 마음은 누구나 갖을 수 없다. 하지만 그들 또한 지구상에 한명밖에 없는 사람이다. 그렇기에 그 사람만이 갖을 수 있는 매력이 있는것이다. 이미지가 그렇다. 어떠한 대상을 따라한다고 본연의 향기는 절대 나지 않는다. 흉내는 낼 수 있겠지만 언제까지 지속 될 수 없다. 자신만의 진한 향기가 나는 이미지메이킹을 시도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남이 아닌 내 마음속에서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부터 생각해보자

남이 아닌 내 마음 속에서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부터 생각해보자

나 또한 나의 이미지를 찾지못해 방황하던 시절이 있었다. 20대 초반부터 휴학을 하고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며 행복한 시절을 보냈다. 또래친구들은 대학생이 였지만 나는 나보다 많은 언니오빠들이 겪는 사회생활이라는 것을 조금 일찍 겪으면서 쓰리고 아픈것도 알게 되었다. 일이 잘 풀리면서 수입이 들어오고, 친구들은 나를 오사장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나름 기분이 좋았다. 사장이라는 말이 나쁘진 않았다. 그렇게 지내다 4년의 시간이 흘렀고, 쇼핑몰 업무를 중단하게 되었다. 나의 이미지는 남들이보기에는 오사장으로 보였겠지만 내가 그것을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내 경험으로 느끼며 아픔을 겪으며 알게 된 것이다. 그 당시에 나의 이미지는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였나, 생각해보았지만, 그 당시 나는 많이 이기적이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남들을 돌아볼 여유조차 없었던 것이다. 바쁘고 행복하고 여유도 있었지만 정작 나에게 사람은 남지 않았다. 화려해보이지만 너무나 외로웠고 혼자 눈물로 지새는밤이 많았다. 그러한 아픔을 겪으며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주 긴 시간을 생각하게 되었다. 3년이라는 시간동안 여러가지 일을 방황하며 내가 깨달은 것은 이제 내가 아닌 남을 위해 살고 싶다는 것이였다. 쇼핑몰을 운영하던 시절에는 나를 위해 살았고 대표님, 오사장이라는 듣기 좋은 이미지로 불려졌지만 내 고유의 향기는 느낄 수 없었던 것이다. 나의 가장고유의 이미지는 사랑이였다. 누군가를 위하고 누군가를 생각하며 한사람을 끌어안아줄 때 나에게 진정한 행복과 기쁨이 있었다.


이렇게 내적인이미지의 변화는 외적인 변화로도 이어졌다. 남들을 따라하고 무언가 내가 부족해보인다는 생각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 자유가 생긴 뒤 남들에게는 없는 고유의 향기가 조금씩 나기 시작했다. 이렇듯 외적이미지메이킹의 시작은 내면 깊숙한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절대 외적인 변화만으로 진정한 이미지메이킹이 이루워질 수는 없다.


진정한 이미지메이킹은 내면의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남들에게 맞추어 살아가는 사람들은 알 수 없는 자유함을 누리고 싶은가? 그렇다면 오늘 이순간부터 진정한 이미지메이킹을 시작해보자. 지구상에 한명밖에 없는 당신은 붐명한 목적과 이미지를 가진 위대하고 가장 완벽한 창조물이다.

리한나이미지메이킹-진정한 이미지메이킹이란2

www.rehannaimage.com


작가의 이전글 이미지메이킹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