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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션코치리한나 Jul 14. 2016

내면의 이미지만으로 기억될 수 없다

당신이 다시 기억되고 싶다면 외적이미지를 메이킹하라

 내적의 이미지는 마인트컨트롤, 스트레스제어능력,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를 개발하며 점차 좋아질 수 있다. 하지만 내적이미지 메이킹만으로 이미지메이킹이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을까?

 진국이라는 평가를 들으며, 회사에서 좋은성과를 내고 있는 30대의 청년이 있다. 그는 일도 잘하고 좋은 성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는 모태솔로, 소개팅을 하는 족족 실패하고 만다. 진국이라는 그는 왜 소개팅에서 실패하는 것일까? 그는 패션감각이 영꽝이다. 아빠옷을 빌려입은 듯한 큰 재킷과, 정돈되지 않는 헤어스타일은 그를 전혀 진국으로 볼 수 없게 만든다. 모든 사람은 평등하고, 사람을 외모로 평가하면 안되지만 그의 외적이미지는 그의 내적이미지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이렇듯 좋은 내적이미지에 비해 외적이미지는 따라오지 못하는 사람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외적이미지메이킹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외적이미지로 평가하는 것일까? 어떠한 사람이 당신에게 말을 걸어왔다고 생각해보자, 당신은 그사람을 무엇으로 평가할 것인가?


메라비언법칙에 의하면 한 사람이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이미지는 시각이 55%, 청각이 38%, 언어가 7%에 이른다는 법칙이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캠퍼스(UCLA) 심리학과 명예교수인 앨버트 메라비언(Albert Mehrabian)이 1971년에 출간한 저서 《Silent Messages》에 발표한 것으로, 커뮤니케이션 이론에서 중요시된다. 특히 짧은 시간에 좋은 이미지를 주어야 하는 직종의 사원교육으로 활용되는 이론이다.

 놀랍지 않은가? 말의 내용은 7%밖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나머지 55%의 절반을 넘는 수치는 모두 외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외적인이미지는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패션, 스타일링, 컬러 등을 들 수 있다. 사람은 시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상대방을 시각적으로 가장 많이 평가하는 것이다.


 자신이 남에게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가? 그렇다면 오늘 이순간부터 자신의 외적이미지를 메이킹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부단히 필요하다. 성형수술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외적이미지는 충분히 변화할 수 있으며 자신을 잘 아는데서 부터 시작된다. 내가 무슨 컬러가 어울리는지, 나의 체형에는 어떤 스타일이 어울리는지, 나의 얼굴형에는 어떤악세라리를 매치해야하며, 내 직업에서 당당한모습을 이미지로 만들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는데서 부터가 이미지메이킹의 시작이다.


우리가 이미지메이킹을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누군가에게 자기의 이름을 기억시키기 위해서이다. 사람은 사랑을 해야만 살 수 있도록 지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른사람들에 사랑과 관심에 먹고 산다. 자신의이미지를 알고 자신에 맞게 외적인 이미지를 메이킹하는 사람들은 다른사람에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지금 이미지로 인하여. 포기나 절망 가운데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로 낙심하지 말자. 낙심은 우리의 최대의 약점이다. 외적이미지는 충분히 업그레이드 될 수 있으며,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그 누군가에게 기억 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다시 기억되도록
당신이 다시 시작하도록
당신이 다시 회복하도록

지금부터는 외적인 이미지메이킹을 하기위한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www.rehannaimage.com


비주얼전문 이미지컨설턴트 _ 리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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