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Notes: 라 스피네따, 모스카토 다스티 비앙코스피노 2021
Moscato d'Asti 모스카토 다스티
이탈리아 > Piemonte 피에몬테 > Asti 아스티 / La Spinetta 라 스피네따
4.5% ALC
Serving Temperature: 6 ~ 8 ˚C
Tasty & Style: 밝은 노란색. 복숭아, 파인애플, 배, 오렌지의 달콤한 향과 생강, 엘더플라워, 제라늄, 아카시아 꽃, 인동덩굴의 향긋한 향.
With: 간단한 브런치
*Vivino: 4.1
*구입처: 와인픽스 / 구입 가격: 28,710원
어릴 때 당도 높은 와인을 좋아하는 친구들 때문에 저가의 모스카토 와인을 많이 마시다 그저 달기만 한 와인에 질려버렸다. 그러다 최근 '모스카토(Moscato)'가 우리가 먹는 '샤인 머스캣(Shine Muscat)'의 일종이란 걸 알게 되었고, 갑자기 모스카토 와인이 사랑스러워 보이기 시작했다. 제대로 다시 마셔보고 싶어 와인숍에서 '비앙코스피노'를 집어 들었다.
오랜만에 달달한 와인을 마시니 꿀맛 같다. 스타벅스에서 가끔 마셨던 엘더플라워 음료와 비슷한 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하다. 칠링이 되고 나니 허브류의 스파이시한 향이 느껴졌다.
허브가 아니라 아카시아꽃이다! 꿀 향이라 느꼈던 게 '아카시아 꿀이었나?!'싶다.
'Biancospino'는 '산사나무'. 산사나무에 흐드러지게 피는 하얀 꽃이 어떤 향을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비앙코스피노는 우아한 꽃향이 나는 향긋한 모스카토 와인이다.
비앙코스피노와 쌍둥이 형제라 할 수 있는 '브리꼬 꽐리아(Bricco Quaglia)'는 모스카토 와인 3대장 중 하나(누가 선정했는지는 모르지만). 올여름이 가기 전에 브리꼬 꽐리아를 시작으로 하나하나 격파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