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탯X리멤버 [카드뉴스]
리멤버 리서치에서는 국내 대표 조사 기관인 Kstat(케이스탯)과 함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카드뉴스 리포트를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매주 목요일, 트렌디한 주제와 사회 이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경향성을 살펴보세요.
8월 첫째 주 주제는 바로 '기후위기' 입니다.
올해 여름은 찌는 듯한 더위와 습도가 예년보다 훨씬 심각한데요.
기후위기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살펴볼까요?
폭염과 한파 중 한 가지 날씨를 선택해야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어요?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연령대별 응답 추이를 살펴 보니, 20-30대는 한파를 선택한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더위나 추위를 비슷한 수준으로 느끼는 것이 눈에 띕니다.
기후위기는 지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너무나 중요한 문제이지만,
특히 자녀가 있는 사람들이 미래세대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기후위기를 매우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기후위기에 대한 개인의 대응책으로 어떤 것을 생각하고 있을까요?
1위 쓰레기 줄이기 및 분리배출 (32%)
2위 전기에너지 절약 (25%)
3위 대중교통 이용 (19%)
대부분 실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인데요.
이런 작은 시작이 곧 기후위기 대응의 시작점이 아닐까 싶네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사람들은 과연 얼만큼의 비용을 기부할 의향이 있을까요?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4명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기부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고,
특히 1만 원 이하로 기부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금액도 금액이지만 기후위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적극성이 지속해서 늘어나야 할 것 같아 보이네요.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위기,
결국 우리 모두가 직면해야 할 문제이니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이번 카드뉴스를 통해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 해당 조사는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리멤버 리서치 서비스'는
450만 현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인터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비즈니스 프로필을 바탕으로 산업·직무·직급·회사·소재지·기업규모 등 원하는 조건의 대상자를 정교하게 타깃팅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인터뷰 매칭이 가능합니다. 특히 많은 기업에서 HR 리서치에도 적극 활용해주고 계십니다. 뿐만 아니라 금번 주제와 같이 범사회적인 이슈에 대해서도 설문조사가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 서비스 소개서 받아보기 클릭